검색어 입력폼

CORBA 서비스에 관한 조사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17 워드파일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코바 서비스들에 관한 요약 및 기능 분석

목차

1. Event Servic
2. The ACE(Adaptive Communication Environment) ORB : TAO’s RT Event Service Architecture
3. Naming Service
4. Lifecycle Service
5. RMI<br />

본문내용

1. Event Service

Event Service는 객체들간의 통신을 분리한다. Event Service는 개체들을 이벤트 데이터를 생산하는 Supplier들과 이벤트 데이터를 처리하는 Consumer들, 이렇게 2개의 역할로 정의한다.
이벤트 데이터는 표준 CORBA Request들을 보냄에 의해 Supplier들과 Consumer들 간에 통신이 된다. Supplier들과 Consumer들간의 이벤트 통신을 시작하는 접근은 Push Model과 Pull Model이라 불리는 2가지 방법이 있다.
Push Model은 Supplier들이 Consumer들에 이벤트 데이터의 전송을 시작하게 된다.
Pull Model은 Consumer들이 Supplier들에 이벤트 데이터의 전송을 시작하게 된다.

Event Service는 변경알림(Change Notification)을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객체가 변경 또는 상태가 변화되면, 이벤트는 생성되고 모든 관심을 가지는 파티들에 전파되어진다.
여기사 변화될 수 있는 객체는 Supplier로서 행동하고, 변경알림에 관심이 있는 파티들은 Consumer로서 행동한다. 이들 각각에 Push 또는 Pull Model이 사용될 수 있다. 그리고 이들 사이에 Event Channel이 끼어있을 수 있는데 Event Channel은 여러 Supplier들과 여러 Consumer들 간의 비동기적 통신을 할 수 있게 하는 객체이다.

..
..

1. Naming Service

객체와 이름과의 연관관계는 Name Binding이라 불린다. Name Binding은 항상 관련된 Naming Context로 정의된다. Naming Context는 각각 유일한 이름을 가진 Naming Binding들의 집합을 포함하는 객체이다. 다른 이름들이 같은 혹은 다른 컨텍스트의 객체에 바인딩될 수 있다. 모든 객체들은 꼭 이름을 가져야한다.
이름을 결정(resolve)하는 것은 주어진 컨텍스트내의 이름으로 연관된 객체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름을 바인딩하는 것은 주어진 컨텍스트를 바인딩 하는 이름을 생성하는 것이다. 이름은 항상 절대적인 이름들이 아니고 컨텍스트와 연관되어 결정된다.
컨텍스트 또한 다른 객체와 유사하기 때문에 컨텍스트 또한 Naming Context내의 이름으로 바인딩 될 수 있다. 다른 컨텍스트들에 컨텍스트를 바인딩 하는 것은 Naming Graph를 생성한다. Naming Graph로 컨텍스트가 주어지면, 이름들의 순서로 어떤 객체를 참조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