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통신]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킹 연습문제 10장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16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킹(Data Communications and Networking third edition)

연습문제 풀이입니다.

Behrouz A. Forouzan 지음

김한규, 박동선, 이재광 옮김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단일비트 오류는 폭주오류와 어떻게 다른가?

단일 비트 오류는 데이터 단위 중 하나의 비트만이 변경된 것이고 폭주 오류는 데이터 단위에서 2개 이상의 연속적인 비트들이 변경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2. 오류 검출에서 중복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목적지에서 오류를 검출하기 위해 여분의 비트들을 추가 하는 것

3. 데이터통신에서 사용하는 중복 검사의 세 가지 종류는 무엇인가?

패리티 검사, 순환중복검사(CRC), 검사합(CHECKSUM)

4. 패리티 비트는 손상된 데이터 단위를 어떻게 검출할 수 있는가?

모든 데이터 단위에서 1의 개수를 홀수 또는 짝수를 이루게 하는 패리티 비트를 덧붙여서 이것이 일치하지 않을 때 손상된 데이터 단위를 검출할 수 있다.

5. 짝수 패리티와 홀수 패리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패리티 비트를 포함한 데이터 단위 내의 모든 1의 개수의 합이 짝수가 되게 하는 것이 짝수 패리티이고 홀수가 되게 하는 것이 홀수 패리티이다.

6. 패리티 검사와 그것이 검출할 수 있는 오류 및 검출할 수 없는 오류에 관해 논하시오.

단순 패리티 검사는 모든 단일비트 오류를 검출할 수 있다. 각 데이터 단위상 오류의 전체 개수가 홀수인 경우라면 폭주오류도 검출할 수 있다.

7. 단순 패리티 검사는 2차원 패리티 검사와 어떻게 관련되는가?

2차원 패리티 검사를 할 때 행 부분에 대해서 단순 패리티 검사와 같은 작업이 이루어진다.

8. 2차원 패리티 검사와 그것이 검출할 수 있는 오류 및 검출할 수 없는 오류에 관해 논하시오.

2차원 패리티 검사는 여러 데이터 단위를 행과 열의 테이블로 구성하여 패리티 검사를 하는 것이다. 각 행에 대하여 단순 패리티 검사를 실시하고 각 열에 대하여 전체 블록에 대한 패리티 비트인 새로운 행을 하나 더 만든다. 그러므로 단순 패리티 검사는 2차원 패리티 검사의 부분이다. 폭주오류의 검출 가능성이 높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