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원한 아름다움 다이아몬드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1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다이아몬드의 특성과 어원, 종류등을 정리한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다이아몬드의 어원
(2) 다이아몬드의 역사
(3) 다이아몬드의 종류
(4) 다이아몬드의 성질
(5) 다이아몬드의 산출
(6) 다이아몬드의 거래
(7) 다이아몬드의 평가

*다이아몬드의 용도*

본문내용

(1) 다이아몬드의 어원
다이아몬드라는 명칭은 정복할 수 없다는 뜻의 그리스어인 아다마스(Adamas)에서 유래하였으며, 다이아몬드에 견줄 만한 경도를 가진 물질은 아직 없으므로 거의 영구불멸하다.
(2) 다이아몬드의 역사
서양의 고대 그리스인들은 금강석을 하늘에서 지구로 떨어진 별조각들이라고 믿었으며 또는 신이 흘린 눈물방울이 맺혀져서 이루어진 보석이라고 믿기도 했다. 한편 동양의 금강석은 최고의 경지를 의미한다. 금강이라는 말이 불교적인 의미에서 썩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즉 영원히 불변하는 최고의 경지를 상징하는 의미로
금강석을 믿어왔다.
세계 최초로 다이아몬드가 채굴된 곳은 인도였다. 그러나 1866년 남아프리카에서 한 흑인소년이 21.5캐럿 짜리 황색 다이아몬드(후에 `유레카`로 명명됨)를 우연히 주운 뒤부터 아프리카 대륙으로 채광열풍이 불어와 오늘날의 주산지가 되었다.
남아연방, 탄자니아. 가나, 아이보리코스트, 앙골라, 시에라리온 등의 아프리카 국가와 소련, 브라질, 보르네오 등이 다이아몬드의주요 생산국으로 알려져 있다.
금강석의 생명력은 길지만 그것은 채광하는 장소는 길지 못하여 광산이 빠르게 폐광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최초로 금강석이 발견된 인도는 이제 금강석 생산국 대열에서 멀어졌다. 특히 인도의 금강석은 중세까지 각국의 왕관을 장식하던 것을 독식했던 적도 있었다. 그리고 현재는 더 이상 채굴할 수 없는 지역이 되었다. 한편
현재 활발하게 금강석을 캐내고 있는 아프리카에 있는 광산도 머지않아 문을 닫게될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다. 그만큼 금강석의 희소가치는 높아질지도 모른다.
1948에 소련에서 금강석 광맥이 발견되었고 뒤이어 1967에 보츠와나에서도 광산이 발견되었다. 가장 최근에 발견된 오스트레일리아의 아르질 광산이 있지만 이것도 머지않아 고갈될 가능성은 전혀 배제할 수 없다. 그러나 적어도 얼마동안은 크게 변동은 없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