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D-13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9.1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D-13을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목차

1. 서 론
D-13을 선택하게 된 이유..

2. 본 론
영화 속의 사실들
냉전의 분위기
쿠바 미사일 위기
케네디 형제(JFK & RFK)
미국 내 강경파 온건파의 대립
영화를 둘러싼 몇가지 이야기
쿠바사태에 얽힌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론
케네스 오도넬, 그는 실제 인물인가?

3. 결론
나의 생각

본문내용

D-13을 선택하게 된 건..
사실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된 배경은 마지막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말씀을 하셨던 것처럼 마지막에 이 영화를 본 것이 솔직히 가장 큰 이유라 하겠다.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 역시 이 영화였으며, 재미있게 본 영화도 이 영화였었던 것 같다. 원래에는 장미의 이름으로라는 영화를 선택하여 레포트를 쓰려 했지만, 수업시간에 이 영화를 본 후로 이 영화에 대하여 쓸 내용도 많을 것 같고, 장미의 이름으로란 영화보다 내용의 이해가 쉽기 때문에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된 또 다른 이유라 하겠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냉전시대 및 이와 관련된 다른 역사에 대하여 단편적으로 알고 있었던 것들을 이 영화를 통해 이해가 쉽고, 더 많고 복잡한 관계들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마지막으로 영화로 보는 역사란 수업을 통해서 배운 내용과 영화를 보는 법, 그리고 그 영화를 보는 방법들에 대해서 이번 레포트를 통해 한층 더 배웠으면 하는 바람으로 지금부터 이 영화의 역사적인 배경들과 감상평을 시작하려 한다.


영화 속의 사실들
<냉전의 분위기>
미국과 소련 사이의 지뢰밭과 같은 분위기이다. 자존심 강한 두 강국은 어느 쪽 하나 상대의 존심을 건드렸다간 바로 힘의 대결로 이어질 듯한 위태함이 있었다. 영화 속에서는 이런 분위기를 쿠바 미사일 위기를 소제로 미국 내에서의 강경파와 온건파의 대립으로 긴박한 상황을 잘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영화에서는 미국의 관점에서만 기술되어 그것이 가장 아쉬운 것 같다. 분명 이 영화는 미국과 소련 두 나라간의 냉전을 주제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두 나라의 입장 차이가 가장 큰 주제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영화에서는 그런 주장차이를 확실히 알 수 없고, 단지 미국의 입장만을 보여주기만 할뿐이다. 그래서 이 영화에서 아쉬운 점은 양쪽의 나라의 입장에서 보다 균형있게 접근하였으면 하는 생각을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