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성서의 종교 8권 - 강태국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12 한글파일한글 (hwp) | 3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강태국 박사의 성서의 종교 8권 요약 정리

본문내용

마태복음 16장 13절에서 20절의 말씀에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두가지 말씀을 발견하게 되는 데 첫째는 십자가의 희생이고 두번째는 이 복음을 지상에 전파하기 위하여 세우신 것이 곧 교회이다라는 것입니다.
Ⅰ. 초대 교회의 창설자
초대 교회의 창설자는 누구이신가? 바로 교회의 창시자는 그리스도 자신이신 것을 우리는 이 본분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초대 교회는 예수께서 창설하신 예수님의 교회이고 초대교회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참된 기독교회의 설립자는 그리스도입니다.
Ⅱ. 초대 교회의 기초
1.예수님의 교시. 초대 교회의 터는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가 바로 교회의 터이다.
2.베드로의 교훈. 베드로는 분명히 예수를 가리켜서 산돌이라고 하였다. 이 산돌은 사람들에게 그 살과 피를 주어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3.구약의 암시. 구약에서 암시하는 시험한돌 뜨인돌은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킨 것이다.
4.바울의 견해. 고전3:11절에 현재의 교회의 기초는 그리스도이신 것이 명백하다.
결론
예수 그리스도는 초대교회의 창설자이요 초대 교회의 터가 되셨다. 이제 우리는 고요히 우리의 교회를 생각하자. 예수 그리스도ㅓ는 바리새파에 속하신 일도 없고 사두개파에 속하신 일도 없다. 예수 그리스도는 오직 그 자신 위에 하나님의 교회 곧 예수 그리스도 자신의 교회를 세우셨다.

■초대 교회로 돌아가자(2) <행 2:1-4>
우리나라의 선교는 많이 발전하였으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질적인 것보다는 양적인 것에 더 의존한 것이다. 이것은 분명 잘못된 것이다.
Ⅰ.그러면 예루살렘 초대교회는 어떠한 교회인가?
1.순종하는 교회이다.사도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떠나지 아니하였다. 박해가 심하였지만 그들은 예 루살렘을 떠나지 않고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다.
2.기도하는 교회. 그들은 예루살렘의 다락방에 모여 한일은 기도였다. 저들은 한 마음 한 뜻이 되 어 성은을 기다리고 있었다.
3.성령이 충만한 교회였다. 오순절에 임한 성령의 역사가 저들에게 힘이되고 또한 능력이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