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펀 마케팅의 이해 및 효과적인 전략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9.10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펀마케팅은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즐거움이라는 것은 기존의 판매전략 즉 마케팅과 차별화 되는 것이다. 기존의 마케팅이 즐거움이 아닌 가격 경쟁과 제품경쟁을 통한 마케팅이다.
다시 말해 소비자들은 상품의 특성이나 가격에 심각한 고민을 하게 된다.
하지만 펀 마케팅을 통해서 전반적으로 좋은 느낌과 즐거운 느낌을 가지게 되어 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전략이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작성하였다
내용에 충실하였습니다.
레포트로 잘 쓰세요.^^

목차

<펀 마케팅이란>

<‘재미’요소 개발 열풍>

<펀 마케팅의 바람>

<펀 소비에는 펀 마케팅이다>

<효과적인 펀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펀(fun) 마케팅이란 게임이나 퀴즈 등 재미있는 이벤트를 펼쳐 고객을 모으고 매출을 끌어올리는 마케팅 기법이다. 웰빙에 이어 재미와 역발상을 강조하는 ‘펀’이 새로운 소비 코드로 떠오르고 있다.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마케팅이 고객을 장시간 끌어 모으는데 효과가 크다고 보고, 기업들이 펀 마케팅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다. 펀 마케팅의 강세에는 키덜트(Kidult, Kid+Adult)화의 영향도 크다. 키덜트는 20~30대의 성인들이 어린시절의 경험을 다시 소비하고자하는 현상이다. 대표적인 예로 소녀들뿐만 아니라 20~30대 여성들도 즐겨찾는 ‘헬로키티’ 캐릭터 제품을 들 수 있다.
캐릭터 제품의 경우 가격도 만만치 않고, 굳이 필요 없는 경우도 많지만, 단지 귀엽고 깜찍하다는 소녀적 감성에 어필한 것이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싸이월드’의 도토리나 미니미, 미니홈피 등 소꿉장난 같은 컨셉도 키덜트적 감수성을 자극한 사례이며, 컴퓨터 업체인 ‘애플’이선보인 ‘아이맥’ 시리즈도 어린이 장난감 같은 모양에 알록달록한 색상이 키덜트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데 성공했다. 50~60년대 대중문화에 대한 재해석이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면서 만화 캐릭터를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고, 이러한 대중문화 소비를 통해 불황. 실업과 같은 심각한 현실을 잠시 잊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욕구가 반영된 결과이다. 한편, 기존의 통념을 깨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색상의 제품들도 고객들에게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획일적이던 신용카드 규격과 색상을 과감하게 탈피하고, 다양한 색상과 깜찍한 디자인을 선보인 미니카드나, 최근 신세대 사이에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