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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체조 보강운동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6.09.10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기계체조의 보강운동입니다.

목차

Ⅰ.모든 운동에 가능한 보강운동
Ⅱ.매트 운동을 위한 보강운동
Ⅲ.평균대 운동을 위한 보강운동
Ⅳ.뜀틀 운동을 위한 보강운동
Ⅴ.철봉 운동을 위한 보강운동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모든 운동에 활용 가능한 보강운동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는 동작을 체계적으로 연결하여 실시한다-

<1>다리운동
-발목돌리기, 무릎굽혀펴기, 무릎돌리기, 뜀뛰기
(발목을 돌릴 때는 상체를 움직이지 않는다.)

<2>팔운동(흔들기, 굽히기, 비틀기, 펴기, 휘돌리기 등)

(팔을 들 때는 구부리지 말고 어깨 넓이로 벌린다)
(휘돌릴 때는 구부리지 말고 어깨 넓이로 하여 귀를 스치면서 실시한다)
http://home.megapass.co.kr/~kkkk02/00.asf
<3>목운동(굽히기-앞, 뒤, 옆/돌리기, 휘돌리기 등)
(천천히 휘돌린다, 휘돌리기 전에 꼭 앞뒤로 굽히는 동작을 실시한다)

<4>가볍게 뛰기
- 왼발부터 가볍게 제자리 뛰기
- 어깨의 힘을 빼고 가볍게 뛴다(팔 L자)

<5>팔다리 운동
- 왼발부터 가볍게 뛰면서
왼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팔을 앞-옆-앞으로 들어 반동을 주어 흔들며 무릎에 반동을 준다.
→왼발을 모으며 팔을 옆으로 들어 흔든다.
→오른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팔을 앞-옆으로 들어 반동을 주어 흔들며 무릎에 반동을 준다.
→팔과 오른발을 모으며 바로 선다.

<6>옆구리 운동, 등배운동
(무릎을 굽히기 않고 뒤로 젖힐 때는 천천히 실시하되 고개를 젖힌다.)

참고 자료

http://haeundae.pen.go.kr/webdata/cho9/체육과직무연수.hwp
http://www.ksed.or.kr/newhome/center_frame/data/elementary/da....
http://www.speed-sports.co.kr/subp_child_cen.html?mode=child14
http://comsec.cje.ac.kr/~inara/체육/기초운동/b2.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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