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으로 보는 행복한 부자` 생각해봅시다 과제 3장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0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100점 받은 과제입니다.

3장까지가 제출해야 할 과제이구요 그 밑으로는 나머지 생각해봅시다를 정리한 것입니다.

목차

실패에서 성공으로
행복한 부자
청기기의 삶
재무 계획과 예산 세우기
빛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
채무자의 감옥으로부터 탈출하는 방법
일하는 세가지 이유
지혜로운 소비
...
부자와 가난한 자의 포트폴리오

본문내용

4. 사람들은 하나님 뜻대로 살지 못해서 죄의 찌꺼기가 있으나 예수께서 대신하여 피를 흘리심으로 사람들의 죄가 씻겨졌다. 이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행복의 비결이다. 그리고 예수그리스도는 죄가 없으므로 다시 부활하였다. 그 예수님을 믿는 자는 부활의 소망이 있으므로 날마다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이를 지켜 행하는 사람이 행복하다“ 그리고 행복한 삶은 하나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그 의지대로 살아가는 삶이라고 했다. 아버지의 뜻을 아는 사람이 복이 있다고 자신의 삶의 참된 목적을 발견하고 그 소명을 받들어 살아가야 한다고 했다.
5. 나는 학생이라 일은 하고 있지 않지만 어떤 무언가를 할 때 지금 내 역할을 하나님의 사명이라기보다는 내 본분이라 생각하며 행동하는 것 같다. 앞으로 직장생활을 할때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명과 영광을 위한 수단이라는 사실을 깊게 인식하며 하나님의 기쁨을 맛보며 일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6. 참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맨 처음 들었다.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마음으로 일을 한 것도,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자신의 경제적인 이익을 줄인 것도.. 시작은 누구나 좋게 할 수 있지만 사람이라면 욕심이 나기 마련인데 경제적인 이익을 줄이고 시간적 여유를 가진 것은 누구나 함부로 할 수 없는 진정한 그리스도의 참사람만이 할 수 있는 행동인 것 같다. 나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지혜로운 소비
1. 첫 번째 이유- 기준의 조정현상- 과거의 경험에 기초해서 그 수준을 달성하지 못하면 불행하다고 느낌
두 번째 이유- 상대적 박탈감- 나와 비슷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보다 더 적게 받으면 분노를 느낌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예전에 통장에 몇 백만원이 있어서 쓰고 싶을 때 꺼내 썼던 생각을 종종 한다. 지금은 그때가 그립기만 하다. 그리고 내 친구가 나보다 용돈을 10만원 가량 더 받는데 몰랐을 때는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그것을 알고 난 이후에는 돈이 더 부족 한 것 같고, 부모님께 돈이 부족하니 용돈을 올려달라는 말을 더 한 것 같다.
2. 필요. 하나님은 쓸데 없는 욕심과 정욕을 싫어하신다. 내가 꼭 필요한 것을 채워주신다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3. 창세기 14장 20절에
너희 대적을 네 손에 붙이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송할찌로다 하매 아브람이 그 얻은 것에서 십분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
라는 구절이 있다. 하나님을 위해서 첫 번째로 지출해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가족을 위해서 지출해야 한다.
지출은 세가지 욕구에 의해서 생기는데 필요, 욕심, 정욕이 있다. 필요를 위해 지출하고 여유가 있으면 욕심도 지출할 수 있으나 정욕을 위해서 지출해서는 안된다.
4. 필요- 자동차가 없기 때문에 어딘가를 갈 때 많이 불편하다면 자신의 분수에 맞게 작은 중고차를 구입할 수도 있다
욕심- 새 차, 좀 더 큰 차 를 사고 싶은 마음
정욕- 남에게 으스대고 싶은 마음에 외제차 등을 사고싶은 마음.
5. 백만장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가족의 소비생활과 비슷했다.
백만장자는 으리으리한 집에 최고의 가구, 최고의 음식만을 원할 줄 알았는데 역시 이런 알뜰한 정신이 있어야만 백만장자가 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왠지 언젠가 우리가족도 백만장자가 될 것 같은 느낌이...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