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문화]이란 여행자를 위한 가이드

저작시기 2003.10 |등록일 2006.09.0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란 여행자를 위한 가이드

이란에 대한 대략적인 사항과 주의사항 등이 나와있습니다.

목차

. 지형 및 기후

. 이란의 연대기

. 언어 / 종교 / 달력 / 인사법 / 화폐 / 기후

. 지도 / 주요도시와 상세사항

. 이란 여행시 주의사항

본문내용

지형 및 기후

일반적으로 중동지역이라고 하면 척박한 땅에 메마르고 건조한 끝없는 사막을 연상하곤 합니다. 하지만 정말로 그렇다면 이러한 땅에 어떻게 세계의 4대 문명 중의 하나인 유프라테스,티그리스 문명이 발생하고 아직까지도 3,000 ~ 4000년 전의 그들의 찬란했던 문명의 흔적이 남아 있는 것일까요? 이란은 그들의 땅을 흔히" The ancient land older than history" (역사보다 오래된 고대의 땅)이라 부릅니다. 실제로 기원전 500년경에 건축된UNESCO가 지정한 세계문화 유산 중의 하나인쉬라즈의 Persepolis (Takht-e-Jamshid)가 있고도처에 수 많은 유적이 산재해 있습니다. 이는 이란이 정말 사람이 살기 힘든 열사의 땅만 있는 나라가 아님을 말하고 있지 않을까요?


이란은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보다 훨씬 큰 나라입니다. 흔히 대국(大國) 이라 함은 1년에 4계절이 모두 존재하는 나라를 일겉는 다고 합니다. 바로 이란이 그런 나라죠. 소나무 숲이 우거지고 꼬불꼬불한 오솔길이 있는 우리의 시골 마을같은 곳도 있고, 눈 덮인 겨울같은 곳도, 열사의 사막도 같은 시간에 존재하는 나라가 이란입니다. 이러한 이란의 다양한 기후를 보통 크게 7개 지역으로 구분하는데, 7개 지역은, 이란의 수도인 테헤란이 위치하는 북부지역을 비롯하여, 투르크매니스탄과 접해있는 북동부,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터어키와 접해있는 북서부, 이락, 쿠웨이트 그리고 페르시아 해협과 접해있는 서부, 호르무즈 해협, 오만해와 접해있는 남부,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과 접해있는 남동부, 그리고 사막지역이 분포되어 있는 중앙부로 나누어집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