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체활동을 통한 나의 평생 체육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9.0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대학교 체육시간에 과제로 냈던 리포트입니다.
주제는 제목 그대로 `신체활동을 통한 나의 평생 체육`입니다.
리포트점수 A+받았습니다.

본문내용

특별히 어떠한 활동을 해야만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이세상과 접하는 그 순간부터 운동과 밀접한 연관을 맺는다. 아기가 태어나 엉금엉금 기는 것 또한 운동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과는 좀 거리가 멀었던 것 같다. 여자라서 그런 것도 있었겠지만, 지금도 움직이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다. 그래서인지 항상 몸이 약하다는 소리를 들으며 자랐다. 이런 나는 커가면서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느꼈고, 꾸준히 운동을 하려고 생각은 하지만 쉽지가 않다. 특히, 학교에서 체육시간에 점수를 위해서 하는 뜀틀, 철봉, 달리기 등은 나에게서 체육을 더 멀어지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런데 한 가지, 내가 어렸을 적부터 좋아하는 체육활동이 한 가지 있었다.
어렸을 때부터 동네 언니들과 재미 반, 부러움 반으로 했던 배드민턴이 내가 유일하게 좋아하고 잘하는 운동이다. 처음 배드민턴이라는 걸 쳐봤을 땐 셔틀콕을 잘 치지도 못해서 화가 나곤 했지만, 언니들이 옆에서 조언해주고, 또 나보다 잘 치는 사람과 같이 치다보니 조금씩 실력이 늘었다. 그래서 지금은 어느 누구한테도 배드민턴만큼은 자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