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화]캐나다

저작시기 2006.02 |등록일 2006.09.05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캐나다를 여행하고 와서 쓴 글입니다. 캐나다의 유명 관광지의 이모저모를 알 수 있으며, 캐나다의 인구와 역사와 영토, 캐나다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하는 여러 가지를 담았습니다. 여행하실 때나 캐나다에 대해 알고 싶으실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소개의 글
광활한 영토와 대자연, 캐나다
캐나다의 면적, 대자연
캐나다 인들의 역사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지고 있는 캐나다
가을이 아름다운 브리티시 콜롬비아
브리티시 콜롬비아 관광거점은 밴쿠버
겨울을 즐기는 브리티시 콜롬비아
스키 광들의 왕국 브리티시 콜롬비아
영국의 고풍이 서며 나오는 빅토리아에서
브리티시 콜롬비아 관광을 마무리 하자
왕립 브리티시 콜롬비아 박물관
광장과 구시가
관광명소
의사당 빌딩
왕립 브리티시 콜롬비아 박물관
밴쿠버(Vancouver)
관광명소
CO 아이맥스
카필라로 서스페션 브리지
그리우스마운틴
로얄허스슨과 하버페리
스텐리공원
하버센터 전망대
돕슨스 면어와 밴쿠버아트 갤러리
브리티시 콜롬비아 대학식물원
인류학박물관
휘슬러/블랙콤
Burnaby Village Museum
BC Place Stadium
Lonsdale Quay
롭슨퍼블리마켓

본문내용

광활한 영토와 대자연, 캐나다

그 광활한 영토와 대자연이 이룬 서정시가을이면 붉게 물든 단풍이 하늘을 녹여 우리는 흔히 뺑쿠버하면 금세 알아듣지만 브리티시 콜롬비아하면 알아듣는 사람이 흔치는 않다.뱅쿠버는 캐나다의 수도도 아니고 브리티시 콜롬비아의 주도도 아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캐나다 방문의 관문으로서 한국인 교포가 비교적 많이 사는 관광지로서 캐나다의 어느 도시보다 친근하게 와 닫는 브리티시 콜롬비아의 최대도시이다.

캐나다의 면적, 대자연

소련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방대한 영토를 보유한 캐나다는 국토면적이 998만 평방킬로미터로 남한 면적의 약 1백배 정도이다. 남부의 5 대호와 서남부의 태평양 연안으로 부터 북으로 광활한 토지, 산지 및 호수, 북극의 툰드라 지대까지 넓게 펼쳐져 있다. 캐나다의 남북 간 최장 거리는 이리 호에서부터 콜롬비아 만까지의 4,643Km, 동서간 최장거리는 스피어만으로 부터 유콘테리토리 까지의 5,514Km이다.
지형은 대체로 북극해를 향해 경사를 이루고 있으며 피요르드식 해안과 빙식호가 많아 내수 면적이 전체 국토 면적의 7.6%를 차지한다. 지리학적으로 두 지역으로 나누어 보면 하나는 대내륙 평원으로 허드만, 캐나다순상지, 로렌스 평원이 이에 속하며 다른 하나는 고지의 외곽 지대를 포함하여 Innuitian 산맥, 바린 아일랜드에 이르는 곳이다. 남동의 아팔레치안과 서부의 캐나다 코르디예라 지역, 캐나다 가장 큰 지역이다. 고지대는 해발 2천 피트를 넘는 곳이 대부분이며 캐나다 코르디예라의 서쪽 지역이 가장 중요하고 큰 외곽 지역이다.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곳은 5대호와 로렌스 평원이다. 세인트로렌스 강, 멕켄지 강, 유콘 강, 프레이저 강, 넬슨 강 등의 5개 강이 세계의 40대 강안에 들어간다.
국토의 1/3 이상이 숲이고 낙엽수와 침엽수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북쪽 지역은 툰드라 지대를 이루어 야생동물이 상당히 많으며 특히 큰 사슴, 비버, 캐나다 삵쾡이등 캐나다만의 독특한 야생동물이 있다

캐나다 인들의 역사

옛날 캐나다에는 인디안 원주민과 에스키모인(Inuit)이 살았었다. 기원전 1000년경에 유럽인들이 처음 이 땅을 밟았다는 사실이 지금의 뉴파운드랜드에 남아있는 노르웨이 유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찍이 1500년에 영국,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에 이르는 각 유럽 국가들이 뉴파운드랜드 근해에서 어획 탐험을 했다. 1534년 불란서의 자크, 카트에가 세인트로렌스 만에 착륙, 캐나다 라 할 것을 주장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