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영문]select readings 3-5과 본문해석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04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select readings 3-5과 본문해석

목차

3. 인체 상점

4. 그리고 대 승리자들은...

5. 경청

본문내용

3. 인체 상점

"나는 내가 인간의 간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고, 큰소리치는 Joseph Vacanti 박사가, 보스턴의 아동병원에서 자신의 사무실 의자로 무너지듯 앉으면서 선언한다.

한 의사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을 들으며 불안한 생각이 든다. 프랑켄슈타인 박사가 만든, 반투명한 피부와 바짝 말라 쭈글쭈글한 얼굴, 그리고 검은색의 기형의 입술을 가진 기괴한 괴물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Vacant 박사는 프랑켄슈타인 박사가 아니다. 아직 세정제를 머금은 손을 가지고서, 그는 한 영아의 생명을 살리는 수술을 집도했던 수술실에서 방금 나온 것이다. 그의 몸은 지쳤지만, 그가 그의 꿈에 대해 말할 때는 생기로 번득였다. "그것은 결코 나에게 과학 소설이었던 적이 없다"라고 하버드 의대와 메사츄세츠 병원의 교수인 바칸티 씨는 말한다. "내 직업의 목표는 장기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다." 5만명 이상의 미국인들이 장기 이식을 필요로 하고, 그중 4천명은 간단한 수술이 필요하다. 이상 있는 기관을 다른 사람의 장기로 대체하는 대신, 병든 사람에게서 건강한 몇몇 세포를 추출해서 새로운 세포로 왜 키워주지 않는가? 그런 기관은 더욱 잘 작동할 것이다. 왜냐면 신체는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진 조직은 잘 거부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게 진실이라니 정말 믿을 수가 없다. 하지만 그것은 막 일어날 것처럼 보이는 시작에 불과하다. 그리고 만약 그렇게 된다면, 조직 재생은 약의 작용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

약제사들은 세기 동안 조직 교체를 실험하였다. 일찍이 기원전 6세기에 힌두교 외과 의사들은 엉망이 된 코를 고치기 위해 팔의 피부를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매사추세츠 General의 John Burke와 Masschusetts 기술 학회의 Ioannis Yannas이 실험실에서 성장하는 피부에 성공했던 일은 1970년대 말까지 없었다. 최근에, 인공 피부의 몇몇 종류들은 위궤양과 심각한 화상의 치료를 위하여 FDA에 의하여 승인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