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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수영. 수상인명구조 자료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03 한글파일한글 (hwp) | 2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어떡하다 작성한 리폿인데 ㅋ
너무 공들여서 아깝네요 ㅋㅋ

목차

1.서론
1. 수영의 역사
2. 안전계획
3.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4. 기초수영 과정
2. 수영과 신체의 물리법칙
1. 부력
2. 운동에 관한 법칙
3. 지렛대의 작용
4. 힘풀기
5. 호흡
6. 기타 주의 사항.
5. 수상안전
1. 자기구조
2. 기본구주
3. 기타특별한경우

5장
개방된 장소에서의 인명구조

6장
수상공원에서의 인명구조

7장
수중에서 머리,목,허리부상의 응급처치

본문내용

1. 수영의 역사.

- 수영의 역사는 이집트 무덤의 벽화에서 약 B.C2000년경부터 자유형(Frontcrawl)처럼 팔을 젖는 수영(Overarmstroke)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시리아 사람들은 그들의 돌조각에 초기 평영의 모습을 새겼고 히다이트, 미노스 그리고 다른 초기 문명인들은 수영과 다이빙 기술의 그림을 남긴 것으로 보아 수영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2. 안전계획

가. 안전조치
- 수상안전, 응급처치를 배워라. 주위에 있는 다른사람에게 알려라.
- 수상활동을 위한 안전장소를 택하라.
- 잠재적인 수상 위험요소들을 확인하라. 등등

나. 안전요령
- 혼자 수영하지말것.
- 수영 제한구역을 알아 둘것.
- 수상인명구조원이 배치된 곳에서 수영할것.
- 물에 들어가기전 깊이를 항상 확인 할것.

다. 응급상황시 행동요령
- 응급 상황시 신호 ( 깃발, 경적, 휘파람등 소리를 이용)
- 수상 인명구조원이 없는곳을 위한 안전장비
( 물가까이에 구명 부이나 안전장비를 붙여 놓고, 응급처치함도 준비)
- 응급상황 절차 ( 수상인명구조원 지시를 따름)

3.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 스트레칭과 가벼운 준비운동을 통해서 수영을 시작하기전에 알맞게 점차적으로 몸을 부드럽게 만들어야 한다. 근육경련과 같은 부상을 장지하도록 도와주고, 다음날 근육이 뻣뻣해지는 것과 아픈것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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