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결혼은 미친 짓이다.

저작시기 2006.01 | 등록일 2006.08.3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결혼은 미친 짓이다.; 를 읽고, 등장인물과 줄거리, 사회와의 관계를 분석한 내용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결혼은, 미친짓이다"는 소설 속 `나`의 친구 규진의 청첩장을 읽으며 시작된다. 규진이 결혼함으로써 이제 친구들 중 미혼인 사람은 나 혼자 남게 될 상황이다. 하지만 나는 결혼할 마음이 현재로선 없다.
그런 나에게 장가가라고 늘 잔소리를 하시는 어머니, 그리고 아버지, 형, 형수, 조카, 여동생, 나. 이렇게 일곱 식구가 다같이 살기에는 좁은 집에 함께 살고 있다. 나는 몸에 배어서인지 시간강사라는 사실을 잊지 않고 집에서도 어떤 현상이나 상황에 대해 나름대로 분석하고는 그것들을 조근조근 떠들어댄다.
규진의 신부 유리의 친구를 소개받기로 한 날, 나는 패스트푸드점 앞에서 그녀를 기다린다. 약속시간이 한참 진난 후에야 나타난 그녀는 서른일곱 번째 혹은 여덟 번째 선을 보는 여자처럼 틀에 박힌 얘기들만 늘어놓는다. 전형적인 맞선을 하며 그는 마치 이것이 잘 짜여진 통속극 같다는 생각을 하며 따분해한다.
하지만 극은 예상과 달리 포르노로 흐르고, 나와 그녀는 처음 만난 그날 밤 모텔에 가서 섹스를 한다. 그 후 그들은 한편의 드라마를 찍는다고 가정하고 다정한 부부처럼 연기하며 쇼핑도 하고 저녁도 먹는다. 하지만 나와 달리 결혼의 가능성을 열어 둔 그녀가 나의 마음을 떠보려다 결혼에 대한 나의 냉소적인 말에 화가 나 한동안 연락하지 않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