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비스마케팅

저작시기 2005.07 |등록일 2006.08.29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중간대체 과제로 A받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베이커리의 변신
(1) 카페 뜌레쥬르
(2) 파리스 카페
2) 아이스크림의 변신
(1) 배스킨라빈스
3) 커피전문점의 변신
(1) 후에버(WHOEVER)
4) 패션매장의 변신
(1) 쌈지

Ⅲ 결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 베이커리의 변신
간편함과 다양한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영양 간식 빵. 갓 구운 고소한 빵냄새에 빵집 앞을 그냥 지나치기 어려워 가슴 가득 빵을 안고 집에 왔던 경험들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구한말 선교사들에 의해 우리나라에 들어와 배고픈 서민들의 든든한 양식이 되어주었으며 우리 주변 어느 곳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빵집이 변하고 있다.
빵과 케이크, 쿠키만 파는 기존의 베이커리 전문점은 구식으로 취급받고 있으며 커피 샌드위치 과일주스는 기본이고 아이스크림과 간단한 식사 등을 파는 베이커리 카페가 속속 들어서고 있다. 아예 커피전문점을 매장 안으로 끌어들여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곳도 등장하고 있으며 "베이커리+커피전문점+레스토랑"의 장점을 합쳐놓은 "멀티숍"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는 다양한 소비자 취향 변화에 대응하면서도 수익성을 높이려는 방편으로 해석 할 수 있으며 베이커리와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사이에 업종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데 따른 "생존전략"으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베이커리 시장의 포화상태와 대체식 시장의 급팽창, 거기에 빵이 주식개념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러한 베이커리 업체들의 점포확장과 멀티숍 전환 경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 된다.


(1) 카페 뚜레쥬르
가장 활발한 멀티숍 작업을 진행 중인 베이커리로는 뚜레쥬르를 들 수 있는데 현재 4개의 멀티숍을 운영 중이다. 50평 규모인 뚜레쥬르 안국 1호점의 경우 조각케이크 샌드위치와 에스프레소 커피 등으로 간단한 식사해결이 가능하며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지역주민이나 직장인 단골이 많다.
뚜레쥬르 측은 "일반 매장 하루평균 매출이 80만원인데 비해 멀티숍은 그 2.5배인 2백 여 만원에 이른다."고 밝히고 있으며 뚜레쥬르 멀티숍을 올해 안에 10여개, 궁극적으로는 전체 뚜레쥬르 매장의 1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참고 자료

뚜레쥬르 홈페이지
http://tlj.cj.net/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http://www.baskinrobbins.co.kr/
후에버 홈페이지
www.whoevercoffee.com/
쌤 홈페이지
http://www.clubssam.com/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