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괴짜의 시대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6.08.28 한글파일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라이언 매튜스(RYAN MATHEWS)의 괴짜의 시대를 요약한 자료입니다.
책 이해하는데 좋은 자료 되세요.

목차

1부 괴짜들의 진화
2장 우리 주변의 괴짜들
3부 괴짜와 비즈니스

본문내용

머리말 이 세상 모든 것은 괴짜들이 창조한다
‘괴짜 deviant and deviance’라는 말을 그리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자. 괴짜라는 말에는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말 그대로의 의미 즉, 통상적인 규범에서 벗어난 방식으로 무엇인가를 하는 사람이나 조직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 괴짜들은 전통적인 형태의 시장을 완전히 새로운 시장으로 바꿔버린다. 당신이 원하는 그 어떤 방식으로 측정하든 당신은 괴짜들이 일으킨 물결이 사회의 전통이라는 모래톱을 공격하고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괴짜들은 상상력의 원천이다. 이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제품,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결국에는 이런 것들이 혁신을 이루어내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며, 추가적인 이득의 발판을 마련한다. 그러므로 괴짜들의 행동은 혁신을 의미한다.

우리는 이 책에서 괴짜들이 일으키는 물결이 어떻게 해서 ‘일반적’이라는 모래톱과 그 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정도로 강해지는지를 이야기할 것이다. 모든 것은 변한다. 그것도 우리가 상상할 수도 없는 방식으로, 우리가 짐작하고 있는 속도보다 더 빠르게 변한다. 모든 책에는 책을 쓰는 사람들의 성향이 드러나게 마련이며, 이 책 역시 예외는 아니다. 우리의 첫 번째 가정은 이미 말했듯이 괴짜는 성장과 혁신의 근원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다음의 가정은 사회의 변화는 기업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사회에 괴짜가 많아질수록 기업 역시 그렇게 따라가야 한다는 것이다. 번영하는 것은 관두고라도 살아남고 싶다면 말이다. 여기에 우리가 내리는 또 하나의 가정이 있다. 괴짜들의 아이디어는 그것을 창출한 사람의 열정적인 의지를 떠나 한 사회의 규범으로 자리 잡을 때까지 일정한 흐름을 따라 성장해간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사용되고 있는 디복스(Devox; Voice of Deviance라는 어구를 합성한 단어, ‘괴짜들의 소리’ 정도로 이해하면 됨)라는 신조어는 괴짜들, 그들의 아이디어, 그들의 제품 등이 내는 목소리와 정신, 기타 형상화된 무엇을 표현하기 위해 우리가 만들어낸 말이다. 이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의 속도가 너무나 빠른 나머지 지금의 언어로는 그것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가 힘들어 사용된 단어다. 괴짜들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그들의 언어로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결국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전하려는 것은 우리가 받아들이고 있는 세상과 실제의 세상을 가르고 있는 얇은 막 뒤의 진짜 모습이다.

우리는 이 책을 대하는 당신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사고하기를 바란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세상은 이미 사라졌다. 그리고 앞으로 보게 될 세상은 지금까지의 기준으로 보면 짜릿하고, 혼란스러우며, 심지어는 두렵기까지 한 세상이 될 것이다. 이제 당신도 알게 되겠지만, 예술, 과학, 통신체계, 종교 등 이 새로운 세상의 모든 것은 매우 급격한 속도로 진화해나갈 것이다. 물론 어느 정도의 차이는 있을 테지만 말이다. 당신이 이 책을 읽기에 앞서 우리가 바라는 것은 오직 하나, 열린 마음을 가지라는 것이다. 지금은 조악하고 이상해 보일지 모르지만 그것은 수백만 달러, 그리고 더 나아가 수십 억 달러의 사업으로 변할 수 있는 씨앗이 될 수도 있다. 당신이 이 책의 주제에 대해 관심이 없다고 해도 우리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당신의 경쟁자들은 분명 관심을 가져줄 테니까 말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