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체력관리]체력관리 프로그램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8.2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서울대 체력관리수업 마지막 리포트 입니다.
자신의 몸에 맞는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작성한 것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A학점 받았습니다.)

목차

1. 목표
2. 현 상황
3. 프로그램 작성
4. 프로그램 유지를 위한 방안

본문내용

1. 목표 : 2월 시험까지 버틸 수 있는 체력 만들기

2. 현 상황
계절 수업으로 인해 몸이 회복 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앞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 이 주어질 지와,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를 알 수 없다.

3. 프로그램 작성
1) 운동의 필요성
지난 한 학기 휴학을 하고 2월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절실하게 느꼈던 점은 공부를 할 수 있게 지탱해 줄 수 있는 체력이 필요하다는 것이었다. 고3때처럼 체력이 뒷받침이 되지 않고, 공부할 분량은 그의 수십 배는 되었기 때문에 체력의 고갈이 심했고, 부족한 체력은 공부에도 크게 지장을 주었다. 다음은 조선일보에 실린 최규호 변호사의 공부 고수 되는 법에서 발췌한 것이다.


우등생이 되기 위해서는 체력이 좋아야 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흔히 망각하기 쉬운 사실 중의 하나가 머리 좋은 것과 체력 좋은 것의 관련성이다. 한 마디로 체력이 나쁘면 머리도 나쁘다. 여기에 예외는 없다. 두뇌도 팔, 다리와 같이 엄연히 신체의 일부이며 체력이 좋고 기운이 넘쳐야 팔, 다리 등 다른 신체부위의 힘이 강해지듯이, 두뇌의 기능도 체력과 기운이 좋아야 계발될 수 있다. 머리를 쓴다는 것은 가장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한다. 엔진이 약한 자동차로는 빨리 갈 수도 오래 갈 수도 멀리 갈 수도 없듯이 약한 체력으로는 두뇌를 빨리 돌릴 수도, 오랫동안 돌릴 수도 없다. 사회적으로 큰 업적을 이룬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은 거의 100% 남들보다 뛰어난 건강과 체력을 갖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