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경영]내가 만약 SM엔터테이먼트 CEO라면, 또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조건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8.2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주된 내용은 내가 SM엔터테이먼트 CEO가 되어,
미국 음반 시장 진출을 위한 계획,
미국 시장 진출 시 앞으로 10년간의 방향 수립,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역량을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 목표: 미국 음반 시장 공략
☑ 대상: BOA 등, SM Ent.의 유능한 연예인
☑ 현재 SM Ent.의 위치
☑ 미국 음반 시장 진출을 위한 계획
☑ 미국 시장 진출 시 앞으로 10년간의 방향 수립
☑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역량 4가지

본문내용

“SM Entertainment ◯◯◯ 사장, 세계 시장을 휘어잡을 거미손”

2006년 5월, 한국에서 내놓으라하는 스타를 배출한 대표적인 엔터테이먼트사인 SM ent.가 ◯◯◯ 사장의 포부로 인해 주위의 많은 관심과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지난 기자회견을 통해 “중국, 일본은 물론 미국 등 유럽시장을 점령하겠다”는 뜻을 보인 그녀는 이달 초부터 각 국의 현지 시장을 둘러보는 등, 미세한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지금부터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Q. 현재 계획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무엇인지?
A. 우리 SM ent.는 이미 10년 전부터 H.O.T. , SES, 신화, 보아 등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가수를 배출, 양성 하였다. 하지만 번번이 미국 음반 시장 진출만은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미국 음반 시장은 아시아권의 음반 시장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음반 시장의 경우 앨범뿐만 아니라 컬러링과 벨소리 같은 모바일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매력 있는 시장을 이번 기회를 통해 미국 시장을 내손으로 흔들어 보고 싶다. 미국 시장 성공 후 유럽 각지 시장도 공격해 볼 생각이다.

Q. 어떠한 가수를 미국 시장에 진출 시킬 것인가?
A. 현재로서는 보아가 가장 유력하다. 보아는 영어는 물론, 일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를 소화하고 있는 정말 천재적인 인물이다. 이미 일본과 중국, 대만 진출에 크게 성공하였기 때문에 경험만으로 따져도 보아를 진출 시킬 예정이다.
하지만 지금 활동 중인 동방신기와 강타, 천상지희와 연습생도 크게 눈여겨보고 있는 중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