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배드민턴]기초배드민턴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8.2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기초배드민턴중 복식에서의 기본 동작상태를 사진을 첨부하여 나열한것으로 한눈에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했습니다.

본문내용

복식에서의 기본 포메이션(Formation)

복식게임은 두 사람이 한 조를 이루어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한 사람 한 사람이 뛰어난 경기 기술을 지녔다 하더라도 호흡이 맞지 않으면 좋은 게임을 기대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복식 경기에서는 파트너끼리의 조화 있는 경기운영, 서로의 믿음, 신뢰가 필요하며 그에 따른 기본적인 포메이션이 요구된다.
기본적인 복식 포메이션에는 공격형 포메이션인 톱과 백(top & back), 수비형 포메이션인 사이드 바이 사이드(side by side), 혼합복식형 포메이션인 다이애거널(diagonal) 등 3가지가 있다.
이번 호에서는 경기의 시작인 서비스 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포지션(position) 대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서비스 시의 기본적 포지션(position)
(A: 서비스권자, B: 서비스권자 후위, C: 리시버, D: 리시버 후위)

복식 서비스시의 기본 포지션(position)은 연령, 성별, 신체조건, 선수들의 장단점에 의해 조금씩 달라지는 것이 보통이나 일반적으로 숏 서비스 라인 바로 뒤에 위치하며 앞 뒤 일자형(톱 과 백 )에서 약간 옆으로 비켜서 서로의 시야를 방해받지 않도록 하여 위치한다.
남자선수들의 경우, 서비스를 넣는 선수 A는 숏 서비스 라인에 바짝 붙어 서비스를 넣게 되는데 이는 서비스가 타구되어 상대방 선수의 진영에 떨어지기까지의 시간을 짧게 하여 상대선수가 타이밍을 맞추는데 어렵게 하기 위함이다.

여자선수들의 경우는 남자선수에 비해 신장이 작아 서비스의 특성상 허리 아래에서 서비스를 넣을 때 타점이 낮아짐으로 남자선수에 비해 조금 뒤쪽(약 10~20cm )에 위치해 서비스를 타구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