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음식문화]원하는 음식점을 선택하여 그음식점에대한 평가를 하시오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6.08.2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원하는 음식점을 방문하여 그음식점에대한 주관적인 평가를 하는 과제로 베트남 음식점(포비나)에대해 설명및 모니터링을 해보았습니다. 사진까지 첨부되어있어 이해하기도 아주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목차

1. 그 음식점을 선택한 이유(또는 동기)

2. 그 음식점의 개요(역사, 특이점, 경쟁력 등)

3. 그 음식점의 메뉴 소개(이름, 가격, 선호도, 메뉴분석 등)

4.포비나 객관적 평가

5. 그 음식점에 대한 자신의 주관적 평가

본문내용

1. 그 음식점을 선택한 이유(또는 동기)
베트남음식, 특히 베트남 쌀국수는 많이 들어보기도 하고 지나가면서도 많이 보았던 음식점이기도 하다. 왜 이렇게 베트남 음식이 날로 인기를 더해지는 지 궁금했다. 우리가 밥이랑 국수를 즐겨먹듯이, 쌀국수라는 그 단어의 친근감 때문인 걸까? 아니면 맛이 좋기 때문에 계속 생겨나는 것일까? 그렇다면 도대체 쌀국수가 얼마나 맛있으면 그 맛을 잊지 못해서 여기, 이 한국 땅에 프랜차이즈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지 궁금하기도 했다. 그리고 얼마 전, 농심에서는 베트남 음식점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쌀국수 포들면‘을 출시한다고 하니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 할 수 있었다. 이렇게 베트남 음식점이 많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니 건강에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 맛도 기가 막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베트남 음식이 아시아 주에 소개된 지는 최근이지만 날이 갈수록 이 음식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베트남 민족의 전통음식에다가 중국 라오스, 타이, 캄보디아 등 이웃 나라의 전통 음식기법을 접목시켜 자신의 것을 만들었기 때문에 이렇게 인기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나도 한번쯤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외국음식이라고 해봤자, 피자나 스파게티, 스테이크 등 서양음식에 너무 익숙해 버렸고 너무 질리는 음식들뿐이었는데 아시아 음식, 이 베트남 음식을 이번 기회에 한번 먹고 그 맛을 체험해 보고 싶었다.

2. 그 음식점의 개요(역사, 특이점, 경쟁력 등)
먼저 ‘포비나’라는 뜻은 포는 베트남어로 쌀국수를 뜻하며 비나는 베트남 국가의 애칭의 사용되는 말이라는 뜻이다. 이것은 한국과의 베트남의 오랜 교류와 식문화 보급을 위하고자 하여 순진하고 순박하고 해맑은 베트남 여인을 형상화 하여 친근감을 표현하기 위해 포비나라고 지었다고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