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식품]패스트 푸드 섭취에 따른 청소년기 고지혈증.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6.08.2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 자료출처가 분명하게 제시했습니다.
사례도 있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본문내용

서론
성인에서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이고, 나아가 빈번하게 심혈관계 질환의 빈도를 놓이고 조기 사망을 유발시킨다. 이러한 심혈관계 질환은 대부분 40대나 그 이후 성인에서 주로 발생하나, 고혈압과 그 심혈관계질환의 시작을 의학적으로 통계적으로 분석해 보면 이미 청소년기부터 대부분 거의 유래된다고 최근에는 알려져 있으므로, 고혈압이 성인병으로 일찌감치 자리 잡은 서구에서는 소아 청소년기에서부터 이에 관심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론
1.청소년기 고지혈증의 원인
고지혈증이란 혈액 내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혹은 이들 모두가 정상농도 이상으로 증가한 상태를 말한다. 고지혈증 원인은 유전적 결함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합성 증가나 분해 지연에 따른 지질대사 장애로 나타난다.
크게 ꡐ일차성 고지혈증ꡑ과 ꡐ이차성 고지혈증ꡑ으로 나눈다. 일차성 고지혈증은 대부분 유전적 요인에 의한 지단백질 합성이나 분해 과정 결함에 기인한다. 이차성 고지혈증은 당뇨병을 비롯해 갑상선기능 저하증, 말단 비대증, 쿠싱증후군, 신부전증, 신증후군, 간 질환, 알코올, 약물등 질환이나 약물에 의해 이차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고지혈증은 특히 고지방식 과다섭취, 운동부족, 가족력, 비만, 당뇨병 등에서 잘 발생되고 있다.
청소년기에서는 질환이나 약물에 의해 고지혈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무나 고지방식 과다섭취, 운동부족등 비만에 기인하여 고지혈증이나 고 콜레스테롤 혈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 비만과 심혈관질환의 관계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한국 청소년에서도 비만할수록 고혈압, 고지혈증, 고중성지방혈증등 심혈관질환 위험인자의 유병률이 높게 나타났다.
http://blog.naver.com/kes20.do?Redirect=Log&logNo=14071264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