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축구]남미축구의 역사(A+ Report)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8.22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006년 월드컵 1달전에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A+ Report)
열심히 한만큼 좋은 성적 받은 발표문입니다.
참고하시어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여러분의 견해를 덧붙이시어 좋은 성적 받으시기 바래요.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축구의 기원
2. 남미에서 축구가 미치는 영향 및 의미
1)경제적 측면
2)정치적 측면
3)사회·문화적 측면
3. 코파 아메리카
1)코파 아메리카 개요
2)코파 아메리카의 영향
3)역대 코파아메리카 개최지와 1,2,3위 국가들 각 대회 득정왕과 골수
4. 역대 월드컵에서 남미의 성적
5. 2006 독일 월드컵의 예상
1)진출국
2)월드컵 본선 조 편성 결과
3)각 조별 남미팀 성적 예상
4) 2006 독일 월드컵에서 남미의 주목할 선수
6. 남미의 축구 영웅들

Ⅱ.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우리는 월드컵 4강이라는 신화와 함께 우리도 할수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게다가 남녀노소 구분없이 전국 곳곳에서 하나의 입으로 ‘대한민국’을 응원 하였다. 이 때 만큼은 갈등도 대립도 없었다. 누구도 할수 없던 일은 축구가 한 것이다. 이런 큰 힘을 가지고 있는 축구를 우리 조 는 주제로 선정하였다. 과연 남미에서 축구가 갖는 의미는 무엇이고 남미의 축구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Ⅱ. 본론

1. 축구의 기원

두 팀이 상대방 골대 방향으로 공을 차며, 앞으로 밀고나가고, 드리블을 하는 형태의 경기는 고대부터 존재해왔으며, 공은 원형이 사용되었다. BC 206년경 이미 축구와 비슷한 경기가 중국에서 행해졌으며, 500년경에는 머리카락으로 채워진 둥근 공이 사용되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축구와 유사한 특징을 갖는 ` 에피스쿠로스`(episkuros) 또는 `하르파스톤`(harpaston)이라는 경기가 행해졌으며, 그 경기는 BC 2세기경 ` 하르파스툼`(harpastum)이라는 이름으로 로마에 전해졌다.

하르파스툼은 공이 양 팀 사이의 공간으로 던져지면서 시작되었으며, 양 팀은 공을 상대방 골 라인 너머로 보내기 위해 공격과 수비를 펼쳤다. 로마 제국시대(43/44~410)에 로마 군인들이 영국과 유럽에 주둔하면서 각지에 축구를 소개했다. 한 자료에 따르면 아일랜드에서는 그 이전부터 속이 채워진 공을 사용하여 축구경기를 했다고 한다.

7세기 일본에서도 축구와 유사한 경기가 행해졌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는 14세기에 칼치오(calcio:`공차기`라는 뜻) 경기가 행해졌는데, 이 경기는 정기축제 기념경기로 행해졌다. 또한 중세 유럽에서는 멜레(melee) 또는 멜라이(mellay)라는 경기가 널리 행해졌는데, 동물의 방광을 부풀려 만든 공을 발로 차거나, 주먹으로 치거나, 공을 가지고 앞으로 전진하는 형태의 경기였다. 시나 행정구에서 선발된 양 팀 선수들 100여 명이 양 팀의 중앙 지점에서 경기를 시작했으며, 자기 팀의 지역 경계선을 골로 사용했다. 1389년 영국의 리처드 2세는 양궁 수련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그 경기를 금지시켰으며, 15세기까지 군주들은 이와 유사한 금지령으로 이 경기를 제약했지만 큰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참고 자료

축구 워크북 플러스 (이강옥 외)
조이뉴스24시
FIFAworldcup.com
FIFA.COM
soccerline.com
http://www.conmebol.com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