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브래스드오프감상문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6.08.2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브래스드오프를 감상하고 레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97년 구조조정으로 많은 어려움을 격은 우리나라는 지금까지도 많은 고난과 시련을 겪고있다. 그 당시 누구나 어렵고 주저앉고 싶었을 것이며 금, 달러 모으기 등 많은 활동으로 현재 경재가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 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실업난에 허덕이며 차디찬 지하철역 바닥에서 미래의 희망을 벗어 던진 체 침묵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 브라스드 오프는 당시 영국의 경제 불황으로 인해 산업정책에 불만을 밴드의 일원으로서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회적, 경제적 불만을 토하는 영국 시민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영화라 생각되며, 오늘날 가정의 행복을 위해 사회구성원으로서 하루하루를 힘들게 살아가는 이 시대의 진정한 우리들의 아버지상을 대변하는 영화이기도 할 것이다.

돈 앞에서 당당해질 수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그 누구든 돈의 유혹에서 쉽게 헤처 나올 수 있는 사람은 그리 흔치 않을 것이다.
빚쟁이들이 수도 없이 집으로 찾아오고 집도 사랑스런 아이도 심지어 믿고 함께 살고 있는 하나밖에 없는 아내도 떠나가는 상황에서 저리도 쉽게 모든 걸 포기하고,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밴드의 일에 충실 할 수 있을까하는 의구심도 들었지만 당시 할 수 있는 건 오직 밴드의 일원으로서 연주 밖에 할 수 없는 그의 아픔 맘을 오히려 감독은 더 심층 깊게 나타내고 싶어 한건지도 모른다.
브라스드 오프는 영국 속어로서 ‘머리 꼭대기까지 화가 났다’는 뜻으로 감독은 불만에 가득찬 무엇인가를 관객에게 하소연하고 싶어 한 것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