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독서 감상문]여행관련 책 읽고

저작시기 2005.12 |등록일 2006.08.17 워드파일기타파일 (rtf)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지리 관련 책일고 독수감 쓴 것입니다..
여자 세명이 세계여행을 다닌는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대학생활의 설계 레포트가 답사 관련 책을 읽고 독후감쓰기라는 말을 듣고 도서관에 줄줄이 꽂혀있는 책들중 아무거나 읽고 쓰면 되겠구나!라고 생각하고 좋아 했다. 고등학교 때 까지 늘 해오던 숙제 였기 때문에 쉬울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책을 선택하는 것부터가 고민이었다. 책이 너무 많아 어떤것을 읽어야 할지. 소설이나 문학책을 읽고 독후감을 썼던 것 과는 달리 답사 관련 독후감을 쓸려고 하니 막막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내가 좋아하는 나라 이집트 관련 답사 책을 읽었다. 하지만 이집트와 이스라엘을 순례하는 순례자의 이야기로 종교가 없는 내가 읽기에는 너무 지루하고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많았다. 결국 그 책은 포기하고 다시 책을 찾기 위해 도서관을 돌아다녔다. 그렇게 1시간을 찾다보니 폐관 시간이 임박해져 있었다. 그리고 폐관 20분전 `삼총사 사기단의 세계여행 프로젝트`를보게 되었고 얼마나 거창한 여행이었으면 프로젝트라는 말까지 썼을까? 궁금해져 표지를 보게 되었다. 표지에는 대학생처럼 보이는 3명의 여자가 웃고 있었고 447일동안 36개국을 여행했다고 적혀있었다. 36개국, 3명의 여대생이라는 말에 관심을 가진 나는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들은 뛰어난 학점도 아주 예쁜사람도 제대로된 특기하나 없는 대학말년의 평범한 여생들이었다.우리주변 아니 나와 별 차이없는 그런 사람들이었다. 한가지 다른점이라면 가슴 속에만 품어왔던 세계여생을 직접해보았다는것뿐이었다.내 꿈도 세계여행이라 이책을 읽으면서 항상 재미있었고 공감되는 부분도 많이 있었다. 마치 이 책을 읽으면서 신선한 청량음료를 마시는듯 했다.
삼총사 사기꾼의 세계여생 프로젝트는 글로 빼곡한 다른책이나 단순히 지식이나 정보만을 주는 다른 여행가이드 책과는 달리 여행에서 일어났던 사소한 이야기 여행중 울고 웃던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각나라만의 독특한 전통의상, 문하 유적사진들도 같이 실려 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