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국제경영]영원무역의 현지 경영 전략 (방글라데시)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8.17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원무역의 현지 경영 전략 (방글라데시)

목차

1. 영원무역의 History

2. 영원무역 현지화의 배경

3. 방글라데시의 환경

4. 영원무역의 투자전략과 현지화

5. 해외현지공장의 수직적 다각화

6. 성공적인 현지화전략

7. 참고 (신문기사내용)

본문내용

2. 영원무역 현지화의 배경
* 1974년 6월 영창실업으로 설립되어 12월 현재의 영원무역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1988년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다.

* 1987년부터 방글라데시 치타공 지역에 설립된 현지법인을 시작으로 스위 스, 미국, 이탈리아, 태국, 싱가포르, 중국 등지에 해외사무소 및 법인을 설립하여 대부분의 생산활동이 해외현지법인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 1995년에는 부산에 물류센터를 개설하였고, 1998년 무역의 날 1억불 수 출탑을 수상하였다.

* 2001년 2월 중국 청도에 청도 영원 체육용품 유한공사(YSP)를, 6월에는 엘살바도르 라파즈 지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스포츠의류 전문 수출업체로서 OEM(주문자생산)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여 나이키, 노스페이스 등 미국과 유럽의 유명 스포츠메이커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등산복, 스키복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방글라데시 등 저임지역에 생산시설을 구축하여 가격경쟁력을 보유하고, 생산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방글라데시 치타공 및 다카 지역에 300개 라인 이상의 스포츠의류 제조공장과 관련산업인 염색 및 패딩공장을 가동함으로써 수직계열화에 의한 종합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에도 23개 라인의 스포츠의류 제조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2. 영원무역 현지화의 배경
영원무역은 80년대 초반까지 정부의 수출드라이브 정책과 섬유산업 호황의 물결을 타고 미국 및 유렵지역에 수출을 계속하여 급속한 성장을 기록했다.
당시의 생산품목은 유럽 및 미국의 바이어들에게 OEM방식으로 Active Sportswar, Down Jacket, Coat, Ski Wear등을 생산 납품하게 되었다

80년대 이전에는 이른바 “London Fog" 스타일의 레인코트가 미국 및 유럽지역의 겨울 유니폼이라할 정도로 유행하고 있었으나 85년 이후 영원무역은 Technical Fabric을 채용하여, 기능복으로서 스포츠웨어 생산의 증가와 함께 스포츠외의류 생산의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