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문학]중세 영어의 변화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8.1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중세 영어가 현대로 오면서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요약, 정리한 자료입니다.
각 품사별 변화의 모습을 예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목차

중세 영문법
중세 영어에서 몇가지 주요한 변화
- 명사
- 동사
- 대명사

본문내용

1.6 중세영문멉
5.6.1 중세영어에서 몇 가지 주요한 변화

현대 영문법의 몇 가지 주요한 특징이 어디에서 유래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중세 영어 시기는 특히 흥미롭다. 몇 가지 새로운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주로 소리의 축소에 의한, 고대 영어에서 대부분의 굴절 소실의 시작은 11세기와 12세기의 가장 중요한 변화이다. 이것은 영어의 역사상 전례가 없었고, 그 후에 이에 필적할 만한 것이 없었다. 굴절어미의 쇠퇴에 대한 가장 명백한 설명은 단어 첫음절에 주로 강세를 갖는 것이 어말에 청각적인 문제를 쉽게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빠른 담화에서, 그것은 -ible과 -able과 같은 어미의 구별을 어렵게 해왔다. 그러나 청각적 혼란이 유일한 이유가 될 수는 없다. viking의 정착은 결정적인 요인으로서 인용된다. Danelaw시기동안, 영어와 scandinavian사이의 접촉은 굴절쇠퇴과정을 촉진시켜왔다. 그것은 점진적으로 몇 세기에 걸쳐 일어났다. 이것은 크게 어순에 의지하도록 하고, 이전에 아마도 굴절에 의해 나타났던 의미를 보여주기 위해 전치사의 더욱 빈번한 사용을 불러 일으켰다. 고대 영어에서 pæm soipum이라고 해왔던 곳에서 중세 영어는 전치사와 보통의 복수어미를 사용하여 to the shippes라고 말하게 되었다. 그 결과는 1400년경 중세 영어가 고대영어처럼 종합어보다는 더욱 분석어로 된 것이었다.
둘째, 많은 새로운 전치사가 합성어에 의해, 언어의 다른 부분으로부터의 전환, 차용에 의해 새롭게 형성되었다.
셋째, 많은 강변화 동사들이 시제 동사 같은 몇 가지 방식으로 표준화되어 약변화 동사가 되었다. 또한, 관용구적인 동사의 사용이 그것의 초기형태 또한 사용되었을 지라도 증가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