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모발학]샴푸와 린스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6.08.1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목차대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샴푸의 기원
2. 샴푸의 목적
3. 샴푸제의 분류
4. 샴푸의 종류
5. 샴푸제의 성분에 따른 분류
6. 샴푸제의 성분
7. 샴푸시술
◈ 샴푸할때의 주의사항
8. 린스
9. 린스시술
10. 증상별 모발관리
1) 윤기없고 갈라지는 머리
2) 기름기 많은 머리

본문내용

1. 샴푸의 기원
Shampoo의 어원은 힌두어인 ‘Champoo`에서 기원되었으면 사전적 의미로는 ’비누나 샴푸를 이용하여 머리를 감다, 씻다, 마사지하다‘라는 뜻으로 미용실에서 고객에게 행하는 최초의 서비스이고, 헤어스타일을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행위로 모발과 두피의 세정의 뜻한다.

2. 샴푸의 목적
모발은 먼지, 때, 두발화장품, 땀, 피지등으로 항상 불결해지기 쉬우므로 탈모가 발생되거나, 각종질병을 유발시킬 수 있다. 따라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 샴푸를 실시한다. 샴푸는 크게 두가지 목적으로 분류하면 첫째 모발의 때를 제거하는 것이고, 둘째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다.

3. 샴푸제의 분류
샴푸제는 사용목적에 따라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 두피나 모발의 때를 가볍게 제거하는 플레인 샴푸, 둘째 모발이나 두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트리트먼트 샴푸, 셋째 모발의 특수관리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스페셜 샴푸, 넷째 드라이 샴푸등으로 분류된다.

4. 샴푸의 종류
1) 일반 샴푸(general shampoo)
모발 및 두피를 청결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며, 가볍게 브러싱한 후 두피의 먼지나 때를 제거한다. 이때 모발에 심하게 마찰을 가하거나 부비지 않도록 하며 두피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모발에 샴푸제가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구어 주고 린스를 사용할 때는 모발에만 도포하여 두피에는 닿지 않도록 한다. 퍼머넌트 웨이브나 헤어컬러링 시술 전에는 린스를 사용하지 않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