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패션과 의상]2006년 하반기 패션 경향 분석

저작시기 2006.09 |등록일 2006.08.13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패션과 의상이라는 교양과목 수강중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하반기, 즉 가을과 겨울 패션 경향을 알아보고, 이에 맞추어 사진 자료를 첨부했으며, 세계의 각종 패션쇼를 조사 분석했습니다. 아울러 남성과 여성의 패션 추세를 같이 조사했습니다.

목차

2006년 하반기 F/W 패션경향
1. Color
- Black Out
- Earthy Mild
- Enriched Color
- Autumnal Tint
2. 세계 5대 컬렉션의 F/W 패션 트렌드
1) 뉴욕컬렉션
2) 런던컬렉션
3) 밀라노 컬렉션
4) 파리 컬렉션

3. 한국의 06 F/W 패션트렌드
1) Again Retro
2) Urban Looking
3) Black Power!

4. 06 F/W 남성복 트렌드

본문내용

2006년 하반기 F/W 패션경향
1. Color
올가을은 S/S 시즌의 화이트와는 반대로 계절 색에 맞는 블랙과 그레이를 중심으로 한 무채색이 주류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 Black Out
블랙을 중심으로 잉크를 머금은 듯한 다크 네이비, 다크 그레이와 같은 어두운 컬러들이 컬렉션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블랙은 구조적인 컷팅으로 변화를 주거나, 60년대의 영향을 받은 스트라이프나 컷팅을 통해 블랙과 화이트의 대비로 선명한 느낌을 준다. 소재의 요철감이나, 톤 온 톤(tone-on-tone)의 장식으로 빛에 의한 미묘한 차이를 주어 어두운 느낌에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 Earthy Mild
지난 시즌의 중심 컬러였던 자연주의적인 느낌의 컬러들은 이번 시즌 클래식한 울에 주로 적용되어 F/W 시즌의 따뜻한 느낌을 살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사막의 모래부터 깊은 땅 속의 흙과 같은 컬러들이 비슷한 톤이나 컬러들과 매치되어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부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 Enriched Color
지난 시즌에는 선명한 악센트 컬러들이 주를 이루었던 것에 비해, 이번 시즌에는 깊고 풍부한 톤의 틸블루와 와인이 제안되고 있다. 다크한 틸블루부터 네이비를 띠는 틸블루에 이르는 다양한 블루톤과 퍼플에서 다크한 와인까지의 컬러톤이 깊어지고 리치해지는 경향이다.이 컬러군들은 톤 온 톤(tone-on-tone)으로 코디네이션되거나 딥한 컬러끼리 매치되어 풍부한 느낌을 부각시키고 있다.

- Autumnal Tint
가을의 낙엽을 연상시키는 오렌지부터 레드로 이어지는 컬러군이 포인트 컬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시즌의 악센트 컬러였던 선명한 오렌지보다는 톤다운된 오렌지부터 와인을 머금은 레드에 이르기까지 따뜻하고 리치한 컬러들이 포인트가 되어 단조로운 컬렉션에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