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성학 개론]성공한 여성의 사례와 핵심역량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6.08.13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1. 개요 및 도입 (선정이유)

2. 정치-박근혜 (제일야당의 총수)

3. 경제-윤송이 (최연소박사& SK텔레콤이사)

4. 문화-옥주현 (요가CEO&엔터테인먼트사장)

5. 결론 및 시사점

목차

1. 개요 및 도입 (선정이유)

2. 정치-박근혜 (제일야당의 총수)

3. 경제-윤송이 (최연소박사& SK텔레콤이사)

4. 문화-옥주현 (요가CEO&엔터테인먼트사장)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3-1 윤송이 상무에 대해서
윤송이 SK텔레콤 상무와 김성주 성주인터내셔널 사장이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선정한 ‘주목해야 할 여성 기업인 50인’에 포함됐다.
WSJ는 8일 세계 기업계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이고 있는 여성 기업인 50인을 CEOㆍ오너ㆍ상속녀ㆍ경영진 등으로 구분해 선정했으며 김 사장은 기업 오너 부문에서 오프라 윈프리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고 윤 상무는 경영진 부문에서 24위를 차지했다.
특히 WSJ는 윤 상무가 한국과학기술원과 미국 MIT대을 조기 졸업하는 등 어린 시절부터 과학 방면에서 탁월한 재능을 보여왔으며 여성들의 활동이 제약된 한국 기업계에서 비중 있는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은 매우 주목할 만한 사례라고 소개했다.
최신기사
Index
3-2 윤송이 상무의 업적과 SUMMARY
국내 최연소 박사 기록 보유자인 윤송이(28)씨가 15일 SK텔레콤 임원인사에서 최연소상무로 발탁됐다.
윤 상무는 1993년 서울과학고를 2년만에 졸업하고 96년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7학기만에 수석으로 나온 천재소녀로 유명하다.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박사학위를 받고 맥킨지 경영 컨설턴트를 거친윤 상무는 최태원 SK회장이 인재발굴 차원에서 스카우트, 2002년 10월부터SK그룹 자회사인 와이더덴닷컴에서 이사로 재직해왔다. 그는 SK텔레콤에서비즈니스 전략본부 CI 태스크포스 팀장을 맡아 인공지능 관련 콘텐츠 개발을 지휘할 예정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