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학원론]Air France(에어 프랑스) - 경영학원론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8.13 한글파일한글 (hwp) | 3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프랑스 항공회사인 "에어프랑스(Air France)"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등에 대해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구매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
1. 경영이념
2. 주요연혁
3. 미션
4. 비전
5. 주요사업 및 제품
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
1. 주주
2. 종업원
3. 고객
4. 납품업자
5. 경쟁자
6. 환경
7. 지역사회
제3장 외부환경분석 : 외부 환경요인의 분석을 통하여 기회와 위협요소 도출
1. 거시적 외부환경분석
2. 산업구조분석
제 4장 내부여건분석

본문내용

2004년 KLM네덜란드항공과의 합병이라는 세기적인 프로젝트를 성사시킨 에어프랑스가 지난해 대 고객 서비스 정신과 프렌치 스타일의 우아함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유니폼을 17년 만에 새롭게 공개한데 이어 지난 15일 서울-파리 노선에 신개념 좌석을 선보여 세계 최대 항공사로서의 위엄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에어프랑스는 이미 지난해 상반기(4월~9월) 무려 7억7천만 유로(한화 9천4백50억)의 영업이익을 달성해 KLM네덜란드항공과의 확고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다. 에어프랑스가 올 하계 시즌부터 서울-파리 노선에 새롭게 바뀐 퍼스트와 비즈니스클래스를 선보인다.
서울-파리 노선에 투입되는 B777-300 기종은 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결합된 신개념 항공기. B777-300기는 퍼스트클래스 8석, 비즈니스클래스 67석, 이코노미클래스 2백35석으로 구성됐다. 특히 안락함과 뛰어난 디자인 감각이 돋보인 좌석으로 보다 편리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필립 바르비에르 에어프랑스 한국 지사장은 "이번 신개념 퍼스트 및 비즈니스클래스는 한국관광시장을 겨냥한 에어프랑스의 야심 찬 플랜 중 하나"라며 "이로 인해 여행 및 비즈니스 출장을 앞둔 승객들에게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항공 여행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퍼스트클래스는 최고 품격의 라운지형 좌석으로 기존 좌석보다 50% 이상 넓어진 공간을 갖췄다. 또한 1백80도 젖혀지는 평면형으로 실제 침대에 누운 것처럼 편안한 매트리스로 꾸며져 최고의 휴식공간임을 내세웠다.
비즈니스클래스의 경우 기존 좌석보다 27% 넓어진 공간으로 구성됐다. 넓은 공간이 개인 파라이버시를 보장해줄 뿐 아니라 두 개의 기내 바(Bar)에서 즐기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뉴 퍼스트& 비즈니스클래스 공개와 더불어 에어프랑스 한국지사가 비즈니스클래스 특별요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4월 한달 동안 서울-파리 구간 왕복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이 내달 14일까지 비즈니스클래스를 미리 구매할 경우 3백30만원 특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상품관련 문의는 에어프랑스 콜센터(02-3483-1033)를 통하면 된다.
현재 에어프랑스는 서울-파리 노선을 논스톱으로 매일 1회씩 운항, 편리한 유럽 여행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에어프랑스 관계자는 "전통과 하이 테크놀로지의 결합, 프렌치 라이프 스타일의 전파를 위해 에어프랑스는 지난해 17년만에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한 바 있다"며 "또 다시 에어프랑스는 프랑스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대표적인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뉴 퍼스트& 비즈니스클래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