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아이팟 경영분석(A+레포트)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6.08.10 워드파일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1,610원 (30%↓) 2,300원

소개글

팀과제로 작성한 레포트라 내용은 우수한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선정이유
2) 저가 정책의 의미
3) iPod Shuffle의 한계점
4)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MS와 인텔 인텔 진영 틈바구니에서 살아온 애플은 늘 고부가가치를 지향해왔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고집스럽게 혼자 만드는 이 업체는 어차피 양적인 경쟁을, 그것도 MS 진영과 하긴 어려웠던 게 사실이다. 이는 CEO인 스티브 잡스의 고집이기도 한데, 아무튼 애플은 이런 고집 덕분에 늘 소유욕을 자극하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런 애플이 보급형 매킨토시와 아이팟을 내놓는다는 건 어찌 보면 충격적인 뉴스가 아니었을까 싶다. 하지만 매킨토시는 모르겠지만 보급형 아이팟의 경우 이는 아이팟을 통해 전 세계 HDD형 MP3 플레이어 시장을 주도하게 된 애플의 피할 수 없는 영역 확대를 위한 것이다. 애플은 그 동안 플래시 타입의 MP3 플레이어를 못마땅해하는 듯한 태도를 취했지만 이 ‘못마땅한 시장’은 여전히 HDD형 MP3 플레이어 시장보다 더 크다. 아이팟은 아이튠즈를 통한 온라인 스토어의 성공을 기반으로 삼는다. 어차피 하드웨어 자체보다는 서비스를 통한 수익 창출의 효과가 더 크다는 점을 감안하면 보급형 아이팟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이었을 것이다.

보급형 아이팟, 아이팟셔플은 몇 달 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2005에서 첫 선을 보였다. 자신감에 찬 스티브 잡스의 손에 들린 이 작은, 플래시 메모리를 닮은 네모반듯한 ‘껌’은 보급형이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잡스는 아이팟셔플이 껌 한 통보다 더 작고 가벼울 뿐 아니라 100달러 미만의 저가여서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