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교육학]수업참관록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8.0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교생실습때 작성했던 수업참관록입니다.
자세히 정리되어있어 교수님께 좋은 평가(A+)를 받은 자료랍니다.^^
구입하셔서 참고하시면 후회없으실꺼라 자신합니다.

본문내용

국사 수업하면 선생님의 설명위주의 딱딱한 수업이었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업이나 과목에 흥미를 느낀다기보다는 지루하고 암기과목의 하나라고 생각했던 수업이었지만 선생님의 수업을 원만하게 이끌어가는 적절한 리더쉽, 한자 뜻풀이로 풀어나가는 이야기 식의 설명으로 학생들의 쉬운 이해를 돕고 흥미를 유발시켜 즐거운 국사 수업이 될 수 있었다.
선생님의 수업에 집중하지 않고 장난치는 학생들을 적당히 받아주고 적당히 무시하는 카리스마적인 수업운영방식이 공부하기 싫어하는 학생들에게 동기와 흥미를 유발하고 자극을 줄 수 있고 모범생이든 장난꾸러기든 모든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수업자료가 참신한 수업, 그리고 수업구성이 차별적이고 독특한 수업이 아니었지만 교과과정 안에서 학생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을 보다 흥미롭게 그리고 단순암기가 아닌 학생 나름대로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동시에 잘 만족시킬 수 있는 수업이었다.
같은 내용의 국사 수업이라도 선생님의 열정과 자세, 수업방법과 수업의 준비에 따라서 학생들의 자세와 학습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한 교사로서 가장 중요한 자질은 많은 지식이 아니라 학생과 수업에 대한 열정, 그리고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학습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란 생각이 들었다. 물론 지식이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교사의 학생들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와 열정이 없다면 별 의미 없는 기계적인 수업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