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A+]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레미안, 매가패스, 꽃을 든 남자 등)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8.03 한글파일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레미안, 매가패스, 꽃을 든 남자 등)

목차

1.삼성 래미안(來美安)의 차별화 된 메시지 전략
2.한국통신 메가패스 광고의 컨셉 도출 사례
3.마케팅전략(광고)이 돋보인 "꽃을 든 남자"
4.샴푸/LG생활건강 `엘라스틴"

본문내용

1. 삼성 래미안(來美安)의 차별화 된 메시지 전략
예전엔 아파트라는 건 그저 눈에 보이는 물리적 특성과 투자가치라는 측면에서 평가받아왔다. 소위 ‘분양광고’ 라는 기존의 아파트 광고를 살펴보면 적당한 평수대 별로 짜 맞춘 광고지에 인테리어와 위치 등의 천편일률적인 표현으로 일관하였으나 현대건설, 삼성물산 등의 소위 ‘메이커’ 위주의 시장에서 각 사들이 여러 브랜드를 내놓고 소비자의 선택기준을 메이커가 아닌 브랜드로 전환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전략이라는 것을 간파한 업체는 인터넷 아파트, 고품격 자연위주의 아파트 등 차별화 된 이미지의 브랜드 전략을 펼쳤다.
삼성물산의 경우 메이커로서는 확고한 위치를 가지고 있었지만 래미안과 쉐르빌 이라는 브랜드는 다른 경쟁 브랜드에 비하여 강한 소구력을 갖지 못하고 있어 차별적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새로운 전략이 요구되고 있었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며 첨단 아파트라는 이미지는 경쟁 브랜드와 중첨되는 면이 많아 차별화 되지 못했지만 고객분석을 통해 ‘튼튼함’ 특히, 방음의 측면에서 소비자의 불만을 알아내어 소음의 문제해결에 중점을 두고 튼튼함과 소음문제를 결합, 차별적인 브랜드 컨셉을 커뮤니케이션 하기로 결정하였다. 따라서 2001년 신상품의 컨셉은 싱글 컨셉으로 “소음없는 아파트”를 내세우고 이를 고객에게 집중적으로 전달하기로 하였다.
상품의 차별성을 부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매체전략에 있어서도 목표고객에게 직접 전달될 수 있는 매체로 분양광고보다는 TV매체를 활용한 브랜드 광고에 집중하여 성공을 거두었다고 평가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