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칼빈][A+] 칼빈주의와 신앙에 대해 요약한 글, 칼빈 주의에 모든 것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8.02 한글파일한글 (hwp) | 2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칼빈주의와 신앙에 대해 요약한 글, 칼빈 주의 연구

목차

칼빈주의와 신앙
칼빈주의의 특징 사상
칼빈의 생애(Biography)
칼빈주의의 역사적 발달 과정
하나님에 관한 지식
계시와 성경
하나님의 주권사상

본문내용

①성경의 권위를 높인다.
성경 66권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책이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의 기록이다. 즉 성경은 하나님께 기원한다. 하나님은 실수가 없으신 분이며, 이 때문에 그분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에는 오류가 없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구원의 도리와 구원 받은 성도들의 할 일을 문자적으로 기록해 주신 것이다. 즉 성경은 성도들의 최고의 지침서이며,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는 안내서이다. 세상의 어떠한 이론, 학문이라 할지라도 성경의 권위와 비교할 수는 없다. 따라서 성도의 올바른 신앙생활을 위해서는 성경을 바로 이해하여야 한다.
중세 종교개혁 이전의 시대에는 교회의 권위가 막강하였다. 교회를 성경과 동일한 권위를 부여하였다. 하지만 성경을 중시하는 종교개혁 이후 교회의 권위는 땅에 떨어졌으며, 인간의 이성이 중요하게 부각되었다. 이들은 인간의 이성으로 성경을 다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밀접한 것들은 믿음으로 되는 것이 참 많다. 예를 들면 우리가 오늘 해가 떴다고 해서 내일 꼭 해가 뜰 것이라는 이성적인 판단을 할 수는 없는 것이다.
개인의 어떠한 신비적인 체험도 성경과 동일시하지 않는다. 개인의 신비적인 체험이 순간적으로 인간에게 도움을 줄 수는 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사탄의 장난일수가 있다.(물론 100%다 사탄의 장난이라는 것은 아니다) 이 체험들이 성경과 동일시되는 위치에 오려면 이 체험도 어느 시대나, 어느 장소에서 공통적으로 인류에게 주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성경은 anytime, anywhere나 인류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권위가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