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8.02 워드파일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트렌드.
새로운 트렌드에 맞아 성공한 제품.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를 분석한 보고서.

목차

Ⅰ . 서론

Ⅱ . 본론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성공요인
1. 특이한 대화체 브랜드 네이밍
2. 이준기 신드롬 효과
3. 단순한 멜로디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cm송
4. 웰빙트렌드의 불로장생, 웰빙불패
5. 월드컵효과, 레드호감 효과.

Ⅲ . 맺음말

※ . 참고 문헌

본문내용

유행이란 것은 돌고 돈다. 유행을 만들어 내는 근원이 트렌드 이고, 트렌드 라는 것은 사회 전반에 걸쳐, 향유하는 집단에 따라 다른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숫자 또한 매우 많다.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고 오늘 아침에 나타난 것이 오늘 또는 내일 실제 생활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오늘까지 유효하던 트렌드가 내일이 되면 존재감이 사라져 버릴 수도 있다.

트렌드와 소비행태는 매우 밀접 하다. 우리가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소비할 때 그 제품이 필요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그 것이 생필품이건 사치품이건 구매를 결정할 때 트렌드는 매우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실로 트렌드는 따라 시장의 제품 구성에서부터 영향을 준다. 웰빙이 트렌드이면 건강 식품이 많이 나올 것이고, 스키니 진이 유행이라면 다양한 기업에서 서로 다른 스키니 진을 생산해서 판매할 것이다.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해 보고 난 후 평가를 할 때 도, 재구매를 결정 할 때 고 트렌드는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자꾸자꾸 예뻐지면 나는 어떻해? ~ 거울 속의 나를 보면 정말 행복해~ 미녀는~~~` 여자 보다 예쁜 남자 이준기군이 수많은 미녀들 사이에서 피아노 건반을 두드리며 불렀던 이 귀에 익은 노래를 다들 한번쯤은 흥얼거려 보았을 것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월 20일 출시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음료가 상반기 히트 상품에 랭크 되고 하루걸러 한번 기사화 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는 롯데칠성이 새로운 주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시기 쉽고 여성의 미를 위한 웰빙쥬스로 내놓은 신제품으로 180ml 병, 180ml 캔, 1.5L 페트의 3종의 제품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는 좋은 품질의 이란산 페르시아 석류과즙 20%와 식이섬유가 함유돼 맛과 향이 뛰어나고, 석류의 단맛을 개선해 깔끔한 맛을 좋아하는 여성층의 기호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이에 따라 최근 피부미용에 좋다고 인식된 석류에 관심이 많은 10대 후반에서 20대 여성층과 건강과 갱년기를 염려하는 30대 여성 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05년 6월부터 석류가 함유된 음료인 `모메존 석류`를 판매해왔는데, 최근에 웰빙 트렌드 경향으로 석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석류음료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기능성분을 강화하고 브랜드 및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 과감한 리뉴얼을 통해 출시 한 것이 바로 이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음료이다.

참고 자료

- 매일경제, 한국경제 등 다수 경제신문 홈페이지
-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 그외 다수 인터넷 자료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