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기소개서]대졸용 - 학원강사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6.08.0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대학교 졸업하시고 학원강사 지원하시는 분들 용입니다.

본문내용

아직 대학생의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선배가 경영하는 학원에서 국어과 강사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전에도 고등학생들을 아르바이트로 지도했던 경험은 있었지만, 학원과 과외는 엄청난 차이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학원 역시 아르바이트 수준으로 생각했었던 것이 큰 잘못이었습니다. 수업 준비도 철저히 하지 못했고, 강사라는 제 자신의 신분도 망각한 채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일이 전부였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입심이 좋다는 말을 들어왔던 저는 재미있는 얘기만으로도 한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냉정했습니다.
우스갯소리를 좋아하기는 했지만, 한편으로는 강의 태도가 불량했던 저를 불신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때문에 선배에게 큰 꾸중을 듣고 학원을 3개월 만에 그만두고 말았습니다.
복학 이후, 다른 아르바이트를 찾던 중 다시 다른 학원에 강사직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제 스스로를 단련하기 시작했습니다. 두 번 다시 참담한 꼴로 내쫓기듯 그만둘 수는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단벌 신사였지만 반드시 강의시간에는 양복을 입었고, 철저한 수업준비와 단 1분도 낭비하지 않는 강의를 펼쳐 나갔습니다. 처음에는 학생들이 너무 빡빡한 제 강의를 지루하게 생각했지만, 짧은 시간만에 능력 있는 강사로 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학교생활보다는 강사 생활이 제 본업이 되었고 졸업하기 전까지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