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체육]WBC 4강 어떻게 이어갈 것인가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6.08.0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4강에 따른 앞으로의 야구발전 전망과 발전방향을 소개한 자료입니다. 좋은 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1. WBC 이후의 야구 현실
2. 현재 구장의 실태
1) 붕괴직전 대구구장 ‘제2의 삼풍백화점’ 우려
3. 앞으로 발전을 위한 우리의 자세
4. 한국야구와 일본야구의 차이

본문내용

지난 3월 3일~20일까지 벌어진 월드 베이스볼 클랙식(이하 WBC)에서 보여준 한국야구는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지금의 열기는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로 불어 닥친 축구열기와 맞먹는다 할 수 있다. 이 열기를 이어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사람들이 인프라 구축을 우선으로 꼽고 있다. 구체적으로 ‘돔구장 건설’, ‘사회인 야구 활성화를 위한 소규모 구장 신축’, ‘오래된 구장의 신축’ 등이 요구된다. 여기서 사람들이 대립하는 점이 돔구장 건설과 구장의 신축 문제이다. 전자측은 여러 야구선진국처럼 한국의 야구발전을 위해서는 돔구장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돔구장에서는 기후에 관계없이 경기를 치를 수 있고, 다용도로 쓰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후자측은 돔구장에 드는 비용이 많기 때문에 차라리 그 비용을 현대식 구장건설에 투자하자는 것이다. 현재 서울에 돔구장을 건설하는데 잡고 있는 비용이 4~5천억이지만, 현대식 구장건설에 드는 비용은 3~4백억이라 11~12개 구장을 새로이 지을 수 있다.
총 45,876 명이 참여한 이 조사에서 현대식구장 건설에 찬성하는 사람들이 10% 정도 더 많았다. 아마도 돔 구장을 건설할 시에 시민들에게 가중되는 세금이 많아지기 때문인 것 같다.
그 전에 사람들이 왜 새 구장을 원하는 것인지 현재의 구장이 얼마나 문제가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한다.
2. 현재 구장의 실태
현재 8개 구단 중에서 광주, 대전, 수원, 대구 구장 실태가 가장 안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절반의 구단이 이런 처지에 놓여 있는 것이다.
지난 4월 3일자로 인터넷에 게시된 기사를 살펴보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