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종교학]기독교와 현대사회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7.31 | 최종수정일 2015.11.2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기독교와 현대사회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에는 Robert Thomas 선교사의 생애에 대하여, A. Deconstruction, B. Reconstruction, C. A Positive Alternative 등에 대하여 전반부가 작성되어있고 <건설적인 선교의 대안> 으로는
최근에 이라크지역에 기독교 선교 활동을 하거나 하려고 하는 경우에 대하여 사례를 기술하고, 3 단계로 역시 논술하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라는 논지에 대하여 A. Deconstruction, B. Reconstruction, C. A Positive Alternative 등에 대하여 작성되었고 자신이 선택한 현대사회의 문제 한 가지에 대하여 논하라는 논제에 대해서 기독교적인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고 A+받으세요.

목차

소개의 글
1. Robert Thomas 선교사의 생애에 대하여
A. Deconstruction
B. Reconstruction
C. A Positive Alternative
<건설적인 선교의 대안>
2. 최근에 이라크지역에 기독교 선교 활동을 하거나 하려고 하는 경우에 대하여 사례를 기술하고, 3 단계로 역시 논술하시오.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시오.
A. Deconstruction
B. Reconstruction
C. A Positive Alternative
<기독교적 대안>
3. 자신이 선택한 현대사회의 문제 한 가지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그리고 기독교적인 대안을 제시하시오.
<기독교적 대안>
4. Your personal biography in relation to any religious values or activities. (생애에 대하여 의미 있었던 일들을 기술하십시오. 100 words)

본문내용

1. Robert Thomas 선교사의 생애에 대하여

A. Deconstruction
- 토마스가 중국 선교사로 가고 싶다는 계획을 언급한 것은 1861년 4월 25일자 편지에서였다. 그의 결정은 매우 갑작스러운 것으로서 아무런 예고도 없이 발표하였다. 중국에 선교사로 가고 싶다는 열망 때문에 학교를 조기 졸업하겠다는 토마스의 예상 밖의 요구에 대하여 교수들은 당황하였다. 이에 앞서 토마스가 선교사가 되려고 한 동기에 대해서 언급하면 그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그는 모험정신이 강하였고 “땅 끝”까지 가라는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에 복종하고 실천에 옮겨야겠다는 강한 모험정신과 의지가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동료들의 영향과 뉴 칼리지의 분위기도 그를 선교사가 되려고 하는 의지에 참여하였다.
B. Reconstruction
- 그의 중국에 대한 선교 열망은 그로 하여금 선교사를 꿈꾸게 하였고 또한 LMS의 주요 목표중의 하나가 선교였는데 그중에서도 중국을 택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가 중국에 대한 선교를 택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그는 선교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었던 것이다.
C. A Positive Alternative
- 첫째 토마스는 첫 조선 방문을 앞으로의 선교를 위한 예비 현장 조사로 생각하였다. 조선을 방문하고 나서 그는 선교사역의 가능성을 발견하였으며 조선을 장래의 선교 사역지로 생각하게 되었다. 둘째 토마스는 조선인들에게 보다 순전한 믿음을 전해 주기로 단단히 결심하였다. 그는 천주교의 교리와 신부들에 대해서는 지극한 헌신을 하면서도 우리의 보다 순전한 믿음의 단순성은 한 순간도 용납하려 하지 않는 조선인 신자들을 염려하였다. 셋째 토마스는 성경 읽기를 좋아하고 성경을 가지고 싶어 하는 조선인들로부터 용기를 얻었고 조선인들에게 성경을 배포하였다. 넷째 토마스가 목표로 삼은 조선인들에는 부유한 권력 계층뿐 아니라 가난하고 힘없는 자들도 포함되었다. 그래서 그는 언젠가는 하층민들을 위하여 그는 언젠가 한글로 성경을 번역할 계획이었다. 그는 언어에 재능이 있었기 때문에 조선인 가운데 문자를 해독하지 못하고 있는 문맹에 대해 관심을 가졌다. 다섯째 토마스는 조선의 지리적, 정치적 상황과 주변 국가들인 중국, 만주, 러시아, 일본을 이해하고 있었다. 이럼으로서 그는 역사적으로 아직 검증되지는 못했지만 우리는 이로부터 조선 선교에 대한 그의 비전을 추론해 볼 수 있다.

<건설적인 선교의 대안>
토마스 선교사는 어려서부터 목사님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공부보다는 전도가 우선이었다. 그는 전도에 만족하지 않고 선교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그는 성인이 된 후 조선에 오게 되고, 한글을 배우는 등 열의를 보였지만, 한글 교재를 구입하거나 배우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