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과학자]에디슨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7.30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에디슨의 일대기 업적등을 쓴글입니다

목차

● 소년 시절과 청년 시절
● 전화기의 개량
● 축음기의 발명
● 전등의 발명
● 그 밖의 발명
● 발명과 연구를 하는 태도

본문내용

소년 시절과 청년 시절
토마스 알바 에디슨은 1847년 2월 11일, 미국 오하이오 주 밀란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네덜란드 계, 어머니는 스크틀란드 출신이다. 7세 때, 가족이 미시간 주 포트할론으로 옮겨가, 에디슨은 그 고장의 국민학교에 다녔는데, 겨우 3개월 만에 퇴학하고, 주로 어머니에게 교육을 받았다. 집안 형편이 어려웠으므로 12세 때에 철도의 신문팔이가 되었고, 15세 이후에는 철도 전신수가 되어 미시간 주의 아드리안을 비롯하여 인디애너폴리스, 신시내티, 디트로이트, 뉴올린즈, 보스턴 등지를 옮겨 다녔다. 그 동안, 틈만 나면 여러 가지 실험 기구를 사 모아, 과학 실험에 열중하였다.
그 무렵의 미국은 1861년에 일어난 남북 전쟁을 경계로 하여, 여러 가지 산업이 새로이 발전하고 있었다. 약 20년정에 발명된 모르스(Samuel Finley Bresse Morse, 1791∼1872)의 전신도 실용화되기 시작하여, 전신수가 많이 필요해지게 되었다. 이와 같은 시대에 에디슨은 전신수가 되고자 전신술을 배웠던 것인데, 그것은 동시에 자신이 발명가로서의 생애에의 제1보를 내딛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그동안, 그는 보스턴에서 패러디의 ≪전기학의 실험적 연구≫라는 책을 읽고 커다란 자극을 받았다. 그리고 그 책의 설명이 명쾌한 데다가, 복잡한 수식을 별로 쓰지 않고 있는 데에 매우 흥미를 느껴, 이 책에 나와 있는 실험을 하나하나 살펴보기도 하고, 실지로 해보기도 하였다. 그 밖에 이 무렵에 화학의 실험과 전신의 연구도 했다.
이리하여, 얼마후 1868년에 전기식투표 기록장치를 발명하였으며, 최초의 특허를 얻었다. 이 기계는 너무나도 정확하고 편리했기 때문에, 도리어 연방의회에서는 채용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어서 주식 시세 수신기와 전신의 새로운 송신 방법 등의 발명도 했는데, 전신 사업의 자본가들이 너무도 돈벌이에만 혈안이 되어 있는데 환멸을 느끼고, 전신 방면의 연구는 단념해 버렸다. 그리고 그가 발명한 유니버살 인쇄기로 얻은 자금으로, 1870년에 뉴저지 주의 뉴아크에 공장을 열고, 발명에 전념하였다. 1876년 초, 가족들의 건강과 일하는데 편리한 점 등 때문에 뉴욕 근교의 작은 마을 멘로우파크로 옮겨가, 사는 집 옆에 공장과 실험소를 지었다(그리고 1887에는 뉴저지 주의 웨스오린지로 이전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