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작문]나의 성, 사랑, 결혼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7.2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결혼과 가족이란 과목에서 했던 리포트고여.. 성 사랑 결혼에 대한 에세이가 주제 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성
2) 사랑
3) 결혼
4) 사랑과 결혼에 대한 연구
5) 성과 사랑에 대한 연구
5) 성과 결혼에 대한 연구

3. 결론
성과 사랑 그리고 결혼의 3자 관계

본문내용

1. 서론
내가 생각하는 성, 사랑, 결혼 각각의 의미와 성과 사랑, 성과 결혼, 사랑과 결혼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또한 성과 사랑과 결혼의 3자 관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다.

2. 본론
1) 성
성이라 함은 성관계를 의미한다. 현대 사회에서 생각하는 성관계의 의미는 정신적인 일체감과 신체적인 일체로 나눌 수 있다. 정신적인 일체감은 사회가 정상이라고 하는 사랑과 결합된 성관계이고, 신체적인 일체는 비정상이라고 하는 욕정이다. 그러나 나는 정상과 비정상이라는 이분법적인 개념이 아닌 성 개념을 두 일체감이 섞여있다고 말하고 싶다.
인간의 본능 중에 성적욕구는 교육된 이성으로써 자제되고 있다. 성역할처럼 사회에서 요구하고 통제하고 있다. 예전에 늑대가 키운 아이를 텔레비전에서 봤는데 그 아이는 옷을 벗고 있어도 부끄러운 걸 몰랐고 옷을 거추장스러운 물건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이처럼 아담과 이브가 있었던 시대에서 성은 쾌락의 의미가 컸을 것이다. 문명이 발달하고 힘이 센 남성의 지위가 높아지면서 여성에게 생산으로서의 성과 정절을 강요하게 된 것이다. 반면 지배하는 남성의 입장에서는 아직 쾌락으로서의 성은 남아있다. 그런 양상은 계속 이어져 현대 사회까지 남아있다. 여성에게서 성은 정신적인 일체감이고 남성에게서는 때에 따라서 정신적인 일체감과 신체적인 일체 둘 다를 의미한다. 몇 년 사이에 여성에게서의 성의 개념이 많이 변하고 있지만 아직도 사회는 여성에게 생산으로서의 성과 정절만을 주입하고 있다.
그러나 태초의 인간은 죄의식 없이 쾌락으로 성을 즐겼기 때문에 사회가 성가치관을 강요한다고 해도 잠재적인 의식 속에서 성을 놀이로 생각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런 잠재의식이 남성에게는 표출되도록 허용되어졌고 여성에게는 표출이 억제되었다. 그러나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고 교육 수준이 향상되면서 성적인 부분에서도 차별을 없애고 똑같은 인간으로서 성 욕구를 해소하려는 사회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움직임은 호스트바와 여성전용 안마소가 생기는 데서 찾아볼 수 있다. 이처럼 나의 성에 대한 가치관을 정의 하자면 여성도 인간이라는 것이다. 때에 따라 정신적인 하나가 될 수 있고 육체적인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