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타벅스]스타벅스 :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07.20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타벅스 :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목차

제1부 커피의 재발견, 1987년까지
제2부 커피 경험의 재창조
제3부 기업가 정신의 재창출

본문내용

제23장 무언가에 집중할 때 근시안이 되어서는 안 된다
하워드는 신상품 개발에 눈이 맞추어져 있었다. 하지만 이로 인해 크리스마스의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했고 회사의 사람들도 이에 실망하기 시작했다. 이에 리더로써 하워드는 사람들을 다독일줄 아는 사람이었다. 하워드는 회사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더욱 더 신뢰를 받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였다.
스타벅스는 여전히 이익을 내고 있었다. 그러나 수입은 예상만큼 빠르게 증가 하지 않았다. 증권분석가들은 여전히 관용이 없었고 ‘회사의 재산가치가 희석되고 있다’ , ‘스토어 관리에
더 관심을 보여야 할 것이다‘ 등의 평가를 내놓았다. 하지만 진정한 경영자는 숲과 나무를 같이 보는자 인것이다. 하워드의 눈은 미래에 맞춰져 있었고 비록 크리스마스의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할지라도 신상품 개발에 주력했다. 하워드는 이미 예전의 쾌속정의 선장이 아니라 지평선을 바라보는 항공모항의 함장이었던 것이다. 결국 스타벅스의 주가는 상승하기 시작했다.

제24장 성공은 나누어 가질 때 가장 달콤하다
미래에 대한 하워드의 생각과 스타벅스가 어떤 종류의 회사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그의 열망은 회사 안팎의 사람들에게 쉽게 이해되었다. 왜냐하면 하워드는 모든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프라이드 및 금전적 과실을 모두 같이 나눠야 하고 결승선에 도착할 때는 공동승자가 된다는 것을 직원들에게 마음으로써 이끌었기 때문이다. 물론 하워드 역시 본인의 진심이었다. 한팀을 이루어서 달린 경주에서 결승선에 함께 도달하는 기쁨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혼자 도달하는 공허함을 버려야 했고, 승리는 한 사람의 노력보다 많은 사람들이 협력하여 성취할 때 훨씬 큰 의미가 있는 것이었다. 성공은 나누어 가질 때 가장 달콤한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