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음악]도니제티의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6.07.19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페라 루치아의 개관적 내용과 오페라 줄거리 설명과 사진들을 첨부시킴.

목차

1. 작곡가에 대하여
2.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에 대하여
3. 전체 내용

본문내용

1. 작곡가에 대하여 - 가에타노 도니제티(1797~1848)
이탈리아의 작곡가. 베르가모 출생.
베르가모의 음악학교와 볼로냐의 음악원에서 공부하였으나, 그를 법률가로 키우려던 부친과 불화로 군에 입대하여 1818년 군인의 신분으로 발표한 <볼로냐의 엔리코>가 호평을 받아 작곡가의 길을 걷게 됨
파리로 나가 오페라 작가로서의 기반을 굳히고 40년 전후 전성기를 맞다가, 45년 두통에서 비롯된 신체 마비상태에 빠져 사망함.
대표곡으로는<사랑의 묘약>과 <연대의 딸>과 <돈 파스콸레>와 <파보리테>가 있다.
그의 작품은 로시니의 모방이라고 할 수 있는 초기의 작품을 빼면, 유창하고 아름다운 선율과 적절한 극적 효과에 특징이 있으며, 이런 점은 빈약한 관현악법과 대본의 평범함을 보완해준다.
2.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에 대하여
영화 제5원소 장면중 외계인 제니퍼가너가 <광란의 아리아>를 부르다가 댄스로 넘어가 더욱 유명해졌다.
도니제티의 작품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이 오페라는 1835년 나폴리에서 초연한 이래 전국적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계속하여 유럽 여러 나라에서 다투어 공연하여 크게 성공한 오페라이다. 그는 이 작품으로 인해 나폴리 음악학교 부교장의 영예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오페라 대본의 소재는 월터 스코트(Walter Scott 1771~1832)의 소설「람메르무어의 신부」에서 취재한 스코틀랜드의 이야기이다. 작품의 흐름은 간소하면서도 신선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에 충만해 있으며, 효과적인 요소에의 집중과 극적인 박력 등이 오페라 전체를 지배하고 있다. 비록 비극적인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흐르고 있을지라도 그것은 어디까지나 낙천적인 국민성을 보여준 이탈리아적인 오페라이다.
<사랑의 묘약>이 14일 만에 완성한 것에 반해 <람메르무어의 루치아>는 작곡하는데만 40일이 걸렸으며 그래서인지 이 작품은 초연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