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급식영양학]급식, 외식업체 관리자로서 활동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건 고찰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7.19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제가 나름대로 정성들여 쓴 자료입니다.

꼼꼼한 성격으로 대충대충 작성 못합니다.

출력해보시면 실망스럽지 않을 거라 믿습니다.

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정말 열심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1. 기사에 대한 고찰
1) 포스코, 무료급식소 개설
2) 현대百, 외식사업 진출..`웰푸드` 설립
3) 경기도내 학교 위탁급식시설 21% `부적합‘
4) 여름철 공중보건위생 비상
5) 학교 집단 식중독 잇따라
6) 군대급식이 달라졌다…햄버거 보쌈 등 메뉴 등장
7) 학교 급식만은 안전한 먹거리로

2. 기사 내용
1) 포스코, 무료급식소 개설
2) 현대百, 외식사업 진출..`웰푸드` 설립
3) 경기도내 학교 위탁급식시설 21% `부적합`
4) 여름철 공중보건위생 비상
5) 학교 집단 식중독 잇따라
6) 군대급식이 달라졌다…햄버거 보쌈 등 메뉴 등장
7) 학교 급식만은 안전한 먹거리로

본문내용

1. 기사에 대한 고찰
․<포스코, 무료급식소 개설> 기사의 고찰
현재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끼니를 거르는 사람들이 더 많이 늘어났다고 한다.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두드러지게 드러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60대 이상인 노인들은 경제력이 없어 사회에서 소외되어 끼니 조차 해결하지 못하는 노인들이 허다하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그에 따른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무료급식과 같은 사업을 추진해 어느 정도의 영양을 충족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 필요성에 대해서도 중요함을 느낀다.
그리고 이러한 사업을 추진하는 경영자는 노인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어떠한 것이며 그에 따른 섭취해야할 음식들을 연령에 맞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일을 함으로써 그 기업을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사람들로부터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업체의 경우 무엇보다도 좋은 이미지를 구축해 사람들에게 상기시키는 것이 기업이 커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본다.
․<현대百, 외식사업 진출..`웰푸드` 설립> 기사의 고찰
요즘 웰빙 붐으로 인해 외식사업이 뜨고 있는 추세이다.
위에 기사에서와 같이 대기업들도 요즘 경제난으로 인해 백화점이나 홈쇼핑 사업의 부진성에 따른 이윤을 남기기 위해 외식사업에 뛰어든 것이다.
최소한의 비용과 서비스, 홍보 마케팅 등을 이용하여 최대의 이윤을 남기는 것이 기업의 목표라고 본다.
또 식생활은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뗄 수 없는 상관관계이므로 현대인들에 발맞추어 개발하고 판매하게 된다면 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현대인들이 건강에 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웰빙 사업이 각광 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잠정해 본다.
건강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보통 페스트푸드 보다는 몸에 좋은 웰빙 쪽을 사람들이 많이 선호함으로써 기업들이 그쪽에 주력을 두어 외식사업을 전개해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자신의 기호도에 맞는 음식, 또는 맛있는 음식만을 선호했으나,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은 자신의 몸에 영향을 주는 일부분이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여 섭취하는 경향이 눈에 뛰게 두드러진다.
현대인들이 이에 대한 관심이 높고 선호하고 있으므로 여러 기업들은 이에 발맞추어 외식사업에 주력을 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한겨레(http://www.hani.co.kr)
김재호 tifosy9@sportstoday.co.kr ⓒ[스포츠투데이 05/05 11:15]
lalala@yna.co.kr ⓒ[연합뉴스 05/05 05:00]
원정호기자 meetho@moneytoday.co.kr ⓒ머니투데이(경제신문)
YTN 채장수[jschae@ytn.co.kr]
ekg21@fnnews.com 임호섭기자 ⓒ[파이낸셜뉴스 05/12 19:20]
이기영/호서대 교수, singreen.com ⓒ 한겨레(http://www.hani.co.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