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자이너]샤넬의 생애와 디자인 특성

저작시기 2005.11 |등록일 2006.07.19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디자이너 조사 레포트로 샤넬에 대한 것을 조사해봤습니다.
A+ 레포트니까 믿으셔도 될꺼에요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샤넬의 생애
(1) 버림받은 고아소녀
(2) 그녀를 성공시킨 두 명의 남자
(3) 샤넬의 성공과 은퇴
(4) 샤넬의 재기
(5) 그녀의 죽음과 그 이후
2. 샤넬의 철학
(1) 대담성
(2) 완벽주의
(3) 유일함
(4) 열정
(5) 통찰력
3. 샤넬 디자인의 특징
(1) Black
(2) 진주
(3) 동백꽃
(4) 모자
(5) 핸드백의 줄
(6) 샤넬라인
(7) 샤넬의 스타일
4. 성공의 비결
5. 샤넬의 후계자 - 칼 라커펠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샤넬은 “패션은 사라질지라도 스타일은 남는다”라고 종종 말하곤 했다. 조오지 버나드 쇼 는 샤넬을 현존하는, 세상의 가장 중요한 두 명의 여성 중에 한명 - 다른 한 명은 마리퀴리였다. - 이라고 언급했다. 그녀는 카리스마적인 미인이었으며, 타고난 운동가였고, 놀랄만한 장인이었다.
누구든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샤넬”. 그녀의 디자인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할 뿐 아니라 의복, 향수, 화장품, 악세서리에 이르기까지 곳곳에서 그녀의 디자인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시대가 지나도 그녀의 디자인은 사랑받고 있으며, 명품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샤넬 스타일은 이미 그녀보다 오래 살아남아 있으며, 지난 시절동안 계속해서 뉘앙스와 적절성을 발전시켜오면서, 그것이 탄생되었던 20세기보다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는 징후를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샤넬의 디자인이 사랑받는 이유는 어디에 있는지, 그녀의 패션세계를 알아보고, 그러한 디자인을 창출하게 된 ‘샤넬’이라는 여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샤넬의 생애
(1) 버림받은 고아소녀
프랑스의 오르베뉴 지방의 소뮈르에서 태어난 코코 샤넬(1883~1971)의 원래 이름은 가브리엘 샤넬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지방 도시를 돌며 행상을 하는 가난한 사람이었다. 샤넬은 12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두 자녀를 키울 마음이 없던 아버지에게 버림받고 언니와 함께 고아원에서 성장한다.

가브리엘 샤넬에게 있어 어린 시절은 회고하기 싶지 않은 시간이었다. 검은 머리의 깡마르고 고집 세며 자유분방한 소녀는 고아원 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웠다. 고아원에서 요구하는 규율은 모두 그녀에게 맞지 않았다. 청소와 바느질보다는 춤과 노래가 좋았던 그녀는 스무 살에 인근 도시 물랭에서 유아용품의 판매원으로 취직하지만 곧 이를 그만 두고 만다.

그리고 기병들이 드나드는 싸구려 바에서 댄서와 가수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이곳에서 그녀는 즐겨 부르던 노래 "Qui qu`a vu Coco"의 이름을 따 그녀의 닉네임인 COCO를 얻게 된다. 코코 샤넬. 어두웠던 과거를 상기시키는 이름인 가브리엘을 버리고 그녀는 새롭게 비상하기 위해 코코 샤넬이란 이름을 스스로에게 선사했던 것이다.

참고 자료

* [코코샤넬] 서울, 작가정신, 앙리 지델, 이원희 옮김

* 세계의 패션 디자이너 1, 라사라,

http://my.dreamwiz.com/lollolkj/designer/designer1.htm


http://www.chanel.com/nav/html/direct_page.php?page=inside&zone_lang=ASIKR


http://weekly.hankooki.com/lpage/200309/wk2003091919092229560.htm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