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매너]생활매너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7.19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매너를 잘 지키면 내가 편해지고 또 내 주위가 편해지고 또 세계가 편해질 것 이다

본문내용

21세기는 세계의 모든 나라들을 하나의 공동체라고 여길 만큼 지구촌에 살고 있는 어느 누구와도 시시각각으로 사고와 정보를 교환하고 왕래하는 것이 일상화되었다. 따라서 세계화 시대를 살아감에 있어 다른 나라 사람들과 원활하게 교류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생활문화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국제매너를 잘 알고 지켜야 할 필요가 있다.
하루가 다르게 나라가 변하고 세계가 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의 생활방식도 변화를 해야할 것 같다.
이 레포트에서는 매너에 관한 실수담을 사례로 하여 바른 매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본인은 대학생이다. 그래서 학교에서 사회 활동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학교에서도 지켜야 할 매너가 있다.요즘 시대는 핸드폰은 누구나 소유하고 있는 필수품이다. 그런데 강의 시간 중 핸드폰의 전원을 꺼놓지 않아 타인에게 피해를 준적이 있었다. 항상 생각하고 강의에 임하여하지만, 간혹 실수로 깜빡하는 경우가 있다.이 외에 강의 도중 지켜야 할 매너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다.
1) 수업이 시작하기 5분이나 10 분전에 미리 와서 준비한다.
- 지각은 수업 중 교수님, 다른 학생들에게 방해가 된다.
2) 강의가 시작되기 전에 핸드폰은 꺼두거나 진동으로 해 놓는다.
3) 수업도중에 주변 사람들, 친구들과 시끄럽게 떠들거나 수군거리지 않는다.
4) 주의 산만한 행동으로 수업에 방해하지 않는다.
- 의자를 자꾸 움직여 소리낸다거나 이리 저리 움직이지 않는다.
5) 수업에 집중하여 열심히 공부한다.
- 졸거나 엎드려 자는 것은 되도록이면 삼간다.
그 외에 도서관과 열람실에서 지켜야 할 매너이다.
1) 도서관, 열람실에서는 항상 정숙. 조용히 한다.
2) 자주 들락날락 거리지 않는다.
- 움직임 자체가 타인에게 피해를 준다.
3) 음식물, 음료 등을 가져가지 않는다.
- 다 먹은 후에 입실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