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령]성령세례의 요약과 비평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7.19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R.A. 토레이 성령세례의 요약과 비평을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제Ⅰ부 성령의 세례
제Ⅱ부 충만한 영력을 얻는 비결
평가와 비판

본문내용

제Ⅰ부 성령의 세례
제1장 성령의 세례란 무엇이며 또 그것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첫째로 우리는 성경에서 무엇보다 이 성령의 세례라는 한 개의 사실(단 한번의 경험)에 대하여 여러 가지 표현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오늘날 성령의 세례에 관하여 수없이 많은 논의가 있으나, 그 성령의 세례가 무엇인지 뚜렷하게 명확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서, 성경에는 ‘성령의 세례’를 가리키는 여러 다양한 표현-성령의 충만함, 위로부터의 능력을 입음, 성령이 내려오심, 성령을 받음-이 있다. 둘째로 우리가 성경을 통하여 알게 되는 사실은 이 성령으로 받는 세례는 그 받는 자 스스로가 받았는지 못 받았는지를 알 수 있는 뚜렸한 체험을 가진다는 사실이다. 성경은 성령의 세례에 대해 분명히 말씀하고 있어서, 성령을 받은 자는 성경을 이해하고 구원의 확신을 갖게 된다. 셋째로 성령으로 세례를 받는다는 것은 새로 거듭난다는 이른바 중생(重生)과는 명확히 분리되고 구분되는 성령의 역사(役事)중 하나이다. 중생이 성령의 기본적인 역사라면, 성령의 세례는 그 보다 진전된 제 2차적인 성령의 역사다. 넷째로 성령의 세례는 언제나 복음을 전하는 증인이 되는 것과 항시 밀접히 연결되어 있다. 다섯째 우리가 성령의 세례는 무엇을 위함인지 주목해 본다면 성령의 세례의 본질이 무엇인지 더욱 명백하고 충분한 의미를 알 수 있게 된다. 여섯째 사도행전4:31절에서 성령의 세례에 대한 또 다른 하나의 결과를 찾아 보기로 하자. 성령세례의 결과로 권능을 받고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며, 두려움 모르는 새 담력을 받는다. 일곱째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사람은 항상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신령한 것에 대하여 생각하고 말과 행동을 하게 된다.
제2장 성령의 세례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며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사도행전1장 4-5절에 예수께서 분부하신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 이것을 통하여 제자들은 이제 큰 능력을 입게 되는 것인데 그 약속이란 바로 성령의 세례를 가리킨 것이었다. 이 성령의 세례를 받은 후에야 예수님이 맡긴 그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성령의 세례야 말로 모든 면에서 그리스도의 사역을 이루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준비 조건인 것이다. 능력을 입게 되는 것은 성령의 세례를 통하여 되어지는 것이다. 성령의 세례란 과연 우리를 위하여 있는 것인가? 행2:39, 행1:4-5에서의 약속에 근거할 때 바로 우리를 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성령의 세례는 교회 역사의 모든 시대에 하나님의 모든 자녀를 위하여 존재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