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무역 경영]신화창조의 비밀-초코파이

저작시기 2005.09 |등록일 2006.07.17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신화창조에 나왔던 초코파이 성공이야기 입니다
느낀점도 합께 있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100원짜리 과자의 도전, 13억 중국대륙의 입맛을 잡아라.”
우리나라에서 초코파이 매출이 부진하던 때에 유독 부산과 대구 쪽에서 초코파이 판매량이 많을 것으로 집계되었다. 그
이유는 러시아와 중국의 보따리 상인들이 초코파이를 사가는 것이었다.
우리나라에서의 매출 부진을 피하기 위해 중국으로 시장을 돌렸다.
1992년 중국과 국교가 수립되기 전, 단 한사람만이 중국에 파견되어 중국인들의 기호를 파악했다. 6개월간의 노력 끝에 중국에서도 초코파이가 팔리는 것을 발견하고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이 시작되었다. " 好友" (좋은 친구) 라는 이름으로 말이다. 초코파이를 알리기 위해 시식회를 했지만 중국인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당시 중국에서 시식회란 것이 매우 낯설었기 때문이다.
파이맨들은 생각 끝에 중국인들의 출퇴근길에 거대한 광고판을 설치 다시 시식회를 열었고 냉담한 반응을 보였던 시식회는 광고판 덕분에 성공적이었다.
그리고 그 성공은 매출로 이어졌다. 그러나 긴 유통과정과 중국의 습한 기후로 초코파이가 변질되었고 여러 곳에서 항의가 들어왔다.
파이맨들은 초코파이 전량을 수거하여 소각했고 한국으로 돌아와 중국의 기후에도 견딜 수 있는 포장지를 개발하는데 힘을 썼다.
(투명→불투명, 핫 실링) 포장지 교체 후 초코파이는 중국의 기후에도 끄떡없게 되었다. 그러나 냉담한 반응 뿐 이었다. 부패사건으로 인해 초코파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 때 중국의 현지에 초코파이 공장을 세우자는 의견이 나왔고 공장 부지를 랑팡으로 택했다. 파이맨들은 중국 현지의 재료로 한국의 초코파이와 같은 맛이 나도록 연구에 돌입했다. 밀가루가 가장 큰 문제였다. 파이맨들은 중국의 전체를 뒤져 적당한 밀가루를 찾았고 밀가루 공수에 돌입했다. 점도가 다른 두 지방의 밀가루를 섞어 파이의 재료로 결정한 것이다. 형체, 맛, 모두 한국의 것과 똑같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