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학]어린왕자 감상문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6.07.1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어린왕자에 대한 소개와
제 느낌을 쓴 감상문입니다.
작가 소개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구성방식으로 감명깊게 쓴 구절도 소개하며
정말 성의있게 썼습니다. (그림도 있어요,ㅎㅎ)

목차

어린왕자 소개글

작가 생택쥐페리 소개

생텍쥐페리와 어린왕자

어린왕자와 생텍쥐페리(나의 감상문 시작)

본문내용

* 어린왕자 *
1943년에 발표한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동화이다.
사막에 불시착한 비행사인 나는 이상한 소년을 만나 양을 그려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그 소년은 애인인 장미꽃을 자신의 고향인 별에 남겨 두고 여행길에 오른 왕자로서 몇몇 별을 순례한 후에 지구에 온 것이다.
외로운 왕자에게 한 마리의 여우가 나타나서, 본질적인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 또한 다른 존재를 길들여 인연을 맺어 두는 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가르친다.
왕자는 이 세계 속에서 자기가 책임을 져야만 하는 장미꽃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깊은 뜻이 있음을 깨닫는다. 이 지구에 사는 사람에게도 실망한 왕자는 내 앞에서 사라지고 만다.
시적이며 고귀한 분위기 속에 지혜를 짜낸 재미있는 작품이다.

* 생텍쥐페리 * (1900.6.29~1944.7.31)
프랑스의 소설가. 리옹출생. 옛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1920년 징병으로 공군에 입대하여 조종사 훈련을 받았다. 제대 후 자동차공장 등 여러 직종을 전전하다가, 평범한 사회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행동적인 인생을 개척하고자 26년부터 위험이 뒤따르는 초기 우편비행 사업에 가담하였다.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군용기 조종사로 종군, 대전 말기에 정찰비행 중 행방불명이 되었다. 최초의 본격적인 작품 <남방 우편기>(1929)에서 유작인 <성채>에 이르는 모든 작품은 행동을 통한 명상에서 비롯된 것으로, 언제나 어려움과 역경과의 싸움에서 인간이 삶을 영위해 나가는 의의를 찾아 내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아르헨티나 항공에 근무하던 시기의 경험을 토대로 한 <야간비행>은 행동적인 문학으로서 A.지드의 격찬을 받았으며 페미나상을 받았다.
그가 추구한 진정한 의미의 삶은 개개의 인간 존재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맺어주는 정신적 유대에서 찾으려 했다는 데 있다. <인간의 대지> <전투 조종사>에서는 이러한 그의 관점에서 인간의 관계와 동료 비행사, 그리고 임무, 의무, 조국 등에 관한 문제에 대하여 깊은 성찰이 이루어지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