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댄스스포츠]쉘위 댄스에 대한 감상문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6.07.13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짧게 2장내로 쓰라고 해서 간단히 쓴 글입니다. 일본영화 쉘위댄스를 보고 체육시간에 쓴 감상문 입니다. 짧지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처음으로 쉘위댄스라는 영화를 보게 된 것은 몇 년전의 일이다.
일본 문호가 들어온후 영화나 음악 문화 컨텐츠가 들어오기전부터 쉘위댄스라는 영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솔직히 일본 영화 하면 저질스럽고 우리와 정서가 많이 맞지 않는 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쉘위댄스는 우리의 정서와 맞으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라는 소문이 자자했기 때문이다.
체육시간에 쉘위댄스라는 영활 본다했었을 때 이번엔 리메이크 작품을 보려나 했었다.
얼마전 미국에서도 리메이크해서 큰 인기를 누렸다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도 원영화보다 못하다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에 솔직히 일본판 쉘위댄스를 다시 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가 시작되고 역시나 일본판 쉘위댄스가 시작되면서 여러 번 봤지만 다시 한번 영화에 몰두하게 되었다.
처음 영화가 시작되면서 댄스의 역사와 종류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이 나왔다. 예전에는 별관심 없이 무심코 지나쳤었는데 이번엔 조금 배운 것이 나와서 그리 생소하지만은 않았다.
모던은 왈츠, 탱고, 퀵스텝, 비엔나왈츠, 폭스트롯이 있고 라틴은 룸바, 차차, 자이브, 쌈바, 파소도브레가 있다는 설명이 영화중간 중간에도 많이 나와 또 그 춤을 직접 추면서 설명을 하니 조금은 이해하기가 쉬웠다.
영화의 줄거리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40대의 지극히 평범한 샐러리맨인 스기야마는 기계처럼 돌아가는 일상의 무료함속에서 살고 있는 남자다. 그러던 중 지하철을 타고 가던 중 댄스교습소에서 차창을 바라보는 아름다운 마이라는 선생님을 보게 되고 차츰 끌리기 시작하다 결국 댄스교습소에 발을 딪게 된다.
처음엔 마이를 보게 된다는 희망으로 춤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자기도 모르게 점점 춤에 빠지게 되면서 생활의 활력을 얻게 되는 스기야마를 보면서 스기야마의 부인은 사립탐정을 고용해서 뒷조사를 하지만 외도가 결국 춤과의 외도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반신반의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