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상학]FOB CHARTER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6.07.1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국제 상학 및 무역 개론에서 A+를 받은 레포트 입니다.
FOB Charter에 대한 정의 및 용례를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 선불운임(Advance Freight 또는 Prepaid Freight)-운임은 운송 행위에 대한 보수이므로 화물이 목적 항에 도착했을 때 지불돼야 할 것이지만 선박 출항 전에도 여러 가지 비용이 발생하므로 운임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선불하는 관습이 있다.
△ 선복운임(Lump Sum Freight)-항해 단위나 선복의 크기를 단위로 하여 화물수송량과 관계없이 지불하는 운임으로 이 경우 선복의 만선 여부와 관계없이 용선인은 계약된 운임 전액을 선주에게 지불하여야 한다.
△ 비율운임(Pro Rata Freight)-계약 목적지까지 화물을 수송치 못하고 중도에서 화물을 인도하는 경우 그 중간 지점까지의 운송비율에 따라 선주가 받는 운임을 말한다.
△ 공적운임(Dead Freight)-실제 선적된 화물량이 계약물량보다 적은 경우 그 부족분에 대하여 위약금 성격으로 지불하는 운임.
△ 반송운임(Back Freight)-수하인의 화물인수 거부로 화물이 송화주에게 반송될 경우 또는 화물의 포장 표시 등 선주 귀책사유가 아닌 원인으로 화물이 반송될 경우 그 송하주가 부담하는 할증운임.
부정기선의 H/B는 보통 선박을 운항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소요되는 제경비, 즉 총 운항경비를 1개월당 1중량톤(Deadweight) 기준으로 산출한 것이다.
△ Hire Base=연간선비/연간 가동 일수/중량톤수(선비=직접선비+간접선비) 이때 직접선비는 선원비를 비롯하여, 선박수리비 보험료 제세공과금 소모품비 기타 잡비 등이며 간접선비는 일반관리비와 금리, 상각비 등이다.
C/B는 일정기간 항해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 즉, 운임수입을 계산하는 단위로 1중량톤 기준으로 계산된다.
△ Charter Base=(총운임-운항비)/ 항차당 소요일수 △ 30/ 중량톤수
다운로드 맨위로